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2 /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

Grandpassion 2018. 1. 16. 16:58
반응형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의 목적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는, 여러 개의 화면을 한 개의 창으로 모아서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관심종목, 뉴스, 주식실시간잔고, 종목검색, 등락률 등 각각의 창들을 내가 원하는 화면만 따로 모아서 한 개의 창으로 만드는 것이다.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드는 목적은, 모니터 화면의 한계 극복과 효율적인 화면 배치를 위한 것이고, 여러 개의 창을 띄웠을 때 HTS의 제어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이를 좀 더 쉽게 하기 위한 것이다.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로 이런 화면들을 만들 것이다



상단 두 개, 종목검색기 / 주식실시간잔고 / 관심종목.보유종목 / 뉴스센터




관심종목 / 섹터종합




실시간종목검색기



각각의 사용자 종합화면은 듀얼 모니터 설정을 위한 화면이다. 장 중 매매를 위해서 모니터 화면을 최적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사용자 종합화면은, 각각의 분할된 화면을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이동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


HTS 상단 메뉴에서 "편리한기능 > 사용자종합화면 > 사용자종합화면편집"을 클릭하고 화면 만들기를 준비한다.


아래 두 개의 동영상을 보고 어떻게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드는지 감을 익히고, 각자가 사용하는 HTS에서 비슷한 기능을 찾아서 위와 같은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들어 저장한다.




사용자 종합화면을 분할하는 영상이다. 




실시간 종목검색을 위한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다.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들 때 편집화면에서 세로 / 가로 / 십자 / 삭제 / 포커스 버튼이 있는데, 십자 버튼은 사용하지 않는다. 세로와 가로 버튼만 이용해서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든다. 왜냐하면, 나중에 화면을 세팅하고 종목검색식 종합화면을 상하좌우로 제어할 때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다.


두 개의 동영상을 보고 응용해서, 위의 사용자 종합화면을 만들고 이름을 정해서 저장해 둔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용자 종합화면은, HTS의 상단 메뉴에서 "편리한기능 > 사용자종합화면"을 클릭하면 만들어둔 종합화면들의 이름이 생성되어 있다. 그걸 클릭해서 모니터에 배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