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6 / 기간조정 1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0. 13:58
반응형



기간조정 1 종목 검색식


당 종목 검색식은, 전일 11% 이상 상승한 종목 중에서 당일 종가가 전일 종가의 위에 있는 종목을 검색하는 검색식이다.


급등주 매매는 상한가나 11% 이상 상승한 종목을 선정해서 관심종목에 편입하게 되는데, 그 관심종목 중에서 전일 11% 이상 급등한 종목이 오늘 기간조정하는 형태를 포착하기 위한 검색식이다. 이 검색식 작성은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종목검색 기준이다. 다른 증권사 HTS에는 이 조건 검색이 없을 수 있다.



빨간색 화살표, 실시간종목검색기에 종목이 포착되려면 체크해야 한다.

파란색 화살표, 관심그룹에는 각자 만들어 놓은 관심종목 군이 들어있다. 이 관심종목 중에서 검색하고자 원하는 관심종목을 선택하면 그 관심종목 내에서만 종목이 검색된다. 


※ 검색식을 작성하기 전에 관심그룹을 클릭해서 열고, 원하는 관심종목을 선택 하면 아래의 작성 창에서 보는 바와 같이 빨간색 화살표 관심그룹에 해당 관심종목의 번호가 생성된다.



노란색 화살표, B C 괄호는 B부터 C까지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파란색 화살표, 괄호 버튼을 클릭한다.

빨간색 화살표, 위 종목검색 창에서 관심그룹 카테고리를 열고 만들어둔 관심종목 중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하면 이렇게 관심그룹 항목에 번호로 나타난다. 중요한 것은 관심그룹 항목 오른쪽을 보면 체크가 돼 있어야 한다.


※ 이 관심그룹 선택 기능이 없는 다른 증권사 HTS의 종목검색에서는, 어쩔 수 없이 선택을 하지 못하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종목이 검색이 된다. 하지만 전일 11% 상승한 종목이 모두 검색될 것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종목검색에서는 체결강도를 넣어야 종목이 실시간으로 검색된다. 다른 증권사 HTS 종목검색에서는 체결강도를 넣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검색이 되기도 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기간조정 1 종목 검색식으로 나온 종목들 


상한가와 장대양봉이 출현한 종목을 선별하여 모아놓은 관심종목에서 위 조건 검색식에 해당하는 종목들이 검색된 결과이고, 별표의 캔들이 기준봉이다. 어떤 형태인지 아래의 차트들을 관찰해 본다.









장 중에 실시간종목검색기에서 이렇게 출현하게 된다. 한 개의 관심종목에는 종목이 100개까지 저장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모니터에서 관심종목들이 한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이렇게 실시간종목검색기를 이용해서 당일 어떤 종목이 기간조정을 하는가를 보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종목검색기에 출현한 모든 종목이 매매 대상은 아니다. 당일 많이 상승한 종목과, 필자가 포스팅한 매매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제외될 것이다. 또한 종목의 재료나 차트 베이스 등을 고려해서 종목을 선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