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7 / 기간조정 2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0. 18:22
반응형



기간조정 2 종목 검색식


앞의 포스팅에서 만든 기간조정 1 검색식은 1일 전 기준이었다. 기간조정 2 종목 검색식은 2일, 3일 전 11% 이상 상승한 종목을 기준으로 각각의 기준 캔들의 종가 위에서 기간조정하는 형태다. 기간조정 하면서 거래대금이 줄어드는 조건식이다.



위 부분의 설명은 앞의 포스팅을 참조한다. ▶ [STOCK STUDY] - 주식 차트 HTS 설정 - 16 / 기간조정 1 종목 검색식




노란색 화살표, 위에 보이는 것처럼 and를 or로 바꿔준다. and를 더블 클릭하면 or로 바뀐다.

파란색 화살표, 먼저 일반검색 항목의 C와 D, E와 F를 각각 묶어주고, B C D E F 전체를 선택해서 괄호 버튼으로 묶어주면 된다.

빨간색 화살표, 관심그룹에 선택한 관심종목 번호가 생성돼 있다.






빨간색 화살표, NOT 결과제외에 체크를 한다. 이것은 해당 검색식을 결과에서 제외한다는 의미다. 즉 1일 전 11% 상승한 종목은 뺀다는 것인데, 기간조정 1에서 만든 조건이기 때문이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기간조정 2 검색식 포착 종목들


별표가 표시된 캔들이 기준봉이다. 기준봉이 3일 전, 2일 전 임을 알 수 있다. 










기간조정 2의 조건 검색식으로 포착된 종목들을 보면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줄이면서 기간조정을 받는 형태들이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증권사 마다 검색식이 다르고 없는 조건도 있으므로 위 검색식을 참고 응용해서 조건 검색식을 만들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