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8 / 가격조정 1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0. 23:21
반응형



가격조정 1 종목 검색식


전일 11% 이상 상승한 종목 중에서 당일 가격조정을 받는 종목을 검색하기 위한 검색식이다. 당일 시가를 하락 돌파하는 시점부터 실시간종목검색기에 포착이 된다. 이 검색식의 종목들은 장 중에 음봉 공략에도 사용할 수 있고, 종가 배팅 종목 선정을 위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필자의 급등주 매매의 기본 매수 방법은 음봉 구간에서 매수하는 것이다. 



빨간색 화살표, 신호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장 중에 실시간종목검색에 종목이 포착된다.

파란색 화살, 이베스트 HTS에 있는 기능으로, 특정 관심종목을 선택하는 것으로 모아 놓은 관심종목만을 대상으로 종목 검색을 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대선테마 관련주들을 따로 모아서 관심종목을 만들었다면, 그 대선테마 관심종목에서만 이 조건 검색을 적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노란색 화살표, 일반검색 항목에 보이는 대로 설정한다. and를 더블 클릭하면 or로 바뀐다.

파란색 화살표, D E F G H를 마우스로 드래그 선택한 후 괄호 버튼을 클릭해서 묶어 준다.

빨간색 화살표, 관심그룹의 12번은 내가 만들어 놓은 관심종목의 번호다. 관심그룹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가격조정 1 종목 검색식으로 출현한 종목들





별표의 캔들이 기준봉이다. 


※ 필자는 관심종목을 대상으로 가격조정 1의 조건 검색을 실행시켜서 위의 세 종목이 출현했는데, 관심종목을 체크하지 않으면 더 많은 종목이 나온다. 관심종목 설정 기능이 없는 타 증권사에서 HTS에서는 가격조정 1의 조건 검색식을 작성하면 더 많이 나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