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개헌 관련주 급등,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준비 지시.

Grandpassion 2018. 2. 6. 22:33
반응형


오늘의 특징주, 개헌 관련주 / 품절주 / 치매 관련주 급등




2018. 02. 06. Today`s briefing


 품절주 - 대동금속 / 대동기어 / 경인전자 -  대동금속과 대동기어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경인전자가 지난 2거래일간 상한가를 기록한 뒤, 당일도 급등했다. 


대동금속과 대동기어의 자본금은 각각 24억 원과 45억 원이다. 지난해 3분기 기준 대동금속의 발행주식총수는 48만 주로, 이 중 소액주주 보유주식은 10만7749주에 불과하다. 대동기어의 소액주주 보유주식은 발행주식총수의 22.6%인 20만3348주다. 대동금속과 대동기어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음에도 거래량은 각각 5만4660주와 7만7600주에 불과했다. 경인전자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경인전자의 자본금은 79억 원으로, 발행주식총수는 약 157만 주이지만, 소액주주가 보유한 주식은 17만1011주다. 지난 2일 상한가를 기록할 때도 거래량은 8만7567주에 불과했다


시중에 유통되는 주식이 적어, 적은 거래량으로도 큰 가격상승폭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대동금속 측도 주가가 상승할 만한 특별한 호재가 없다는 입장이다. 국내 증시가 상승장을 지속하며 시장에 유동자금이 많이 공급됐지만, 이달 들어 조정장에 들어서자 투자처를 찾지 못한 유동자금이 품절주로 몰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이번 경우처럼 증시가 급락하는 경우, 상승을 이끄는 주도주나 테마주가 없어 품절주의 이상 급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남찬우 한국거래소 투자자보호부장은 “품절주로 묶여 급등해도 기업 펀드멘털이 받쳐주지 않으면 주가는 제자리로 되돌아가는 경우가 많다”면서 투자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관련, 경인전자는 이날 장중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7.1%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경인전자는 이후 상한가에서 내려와 소폭 하락하며 거래를 마쳤다.


 개헌 관련주 - 유라테크 / 프럼파스트 / 유아이디 / 대주산업 - 세종시, 개헌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유라테크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프럼스파트와 유아이디가 급등했다. 대주산업은 세종시 관련주로 소폭 상승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의 의사를 수렴하고 국회와 협의할 대통령의 개헌안을 준비해 달라”고 말한 것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국민과의 약속인 6월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 실시를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 같은 지시를 했다





 링크제니시스 - 링크제니시스가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 후 반등하고 있다. 링크제니시스의 공모가 3만원이다.  


링크제니시스는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했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 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사업이 주력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1위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는 제품의 시스템 결함이 없는지 테스트하는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것이고 생산 정보 자동화는 제품 자동화 생산공정을 제어하기 위한 통신 소프트웨어 모듈을 판매하는 사업이다. 상장 후 반도체·디스플레이 투자가 본격 확대되는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대규모 무상증자를 실시해 현재 2억원대 자본을 최대 10억원 수준으로 늘리고 21만여주의 자사주도 소각할 계획이다. 공모 당시에도 신주를 발행하지 않고 자사주 30만주를 활용했다. 상장 주식 수 213만6300주에서 잔여 자사주 21만여주를 소각하면, 소각 후 주식 수는 192만1550주로 줄어든다. 기존 주주 보유 주식 가치가 희석되지 않도록 해당 방식을 사용했다는 설명이다. 


유진투자증권, “스마트팩토리 시장 본격 개화에 따른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4차산업혁명 의 도래와 더불어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요 국가는 제조업 육성을 통한 ‘ 리쇼어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정부 지원정책 아래 2025년까지 3만개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의 시간당 평균 임금 상승률이 예상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면서 스마프팩토리도입도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남전자 - 아남전자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으면서 삼성 그룹이 신규 성장동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는 기대에 급등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날 집행유예로 353일 만에 ‘영어의 몸’에서 벗어나면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당장 이번달과 다음달 그룹 차원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이어진다는 점에서 사실상 ‘총수 대행’인 이 부회장은 몸을 추스를 여유도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 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다음달 23일에는 주식 액면분할 등을 의결하는 삼성전자가 정기 주주총회가 예정돼 있어 이 부회장이 제시할 새로운 경영 좌표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KB증권, “앞으로 대규모 인수합병(M&A)과 신수종 전략 사업 확대 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대형 M&A 추진과 전략사업의 중장기 로드맵이 구체화되는 전환점이 마련될 것”이라며 “하만(Harman) 인수와 같은 대규모 M&A 및 투자 등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상한가


배럴 스포츠 의류, 용품. 


2018/02/06 젠앤벤처스, 배럴 주식 보유비율이 48.71%로 배럴과 최대주주 관계 공시. 상한가




■ 품절주


대동금속 품절주. 자동차. 농기계 부품. 대동공업의 계열사. 최대주주는 대동공업(70.13%), 주요주주는 득인기공(주)(6.15%)


2018/02/06 국내증시 하락장 지속에 품절주 부각. 상한가




대동기어품절주. 농업기계, 선박기 등의 동력전달장치용 부품. 최대주주는 대동공업 외(55.06%), 주요주주는 (주)득인기공(11.58%)


2018/02/06 국내증시 하락장 지속에 품절주 부각. 대동금속과 동반 상한가




경인전자 - 품절주. 전자부품 제조. 스위치, 리모콘, 자동온도조절기 제조. 최대주주는 김효조 외(49.98%) 


2018/02/06 품절주 부각. 급등




■ 개헌 관련주


유라테크 - 개헌. 세종시인근토지보유. 자동차부품(점화 코일, 플러그)


개헌 - 행정수도권 세종시 이전. 충남 연기군에 토지와공장 보유


2018/02/06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준비 지시 속 시장에서 관련주로 부각. 상한가




프럼파스트개헌테마. 세종시. 옥내 배관재 중 PB 배관재 및 관련제품. 


개헌테마 - 대선 정책 행동수도 이전 개헌 정책 수헤 기대. 충남 연기군에 토지와 공장 보유.


2018/02/06 文 대통령 개헌안 준비 지시. 개헌 관련주 부각. 급등




유아이디개헌테마. 대선정책 수도권 이전. 일체형 터치스크린용 글래스 코팅 회사.


개헌 정책 - 행정수도권 세종시 이전. 세종시 인근 연기에 본사 위치.


2018/02/06 文 대통령 개헌안 준비 지시. 개헌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 급등주


링크제니시스 스마트공장. 반도체, 디스플레이, Solar 생산정보 자동화 S/W 개발 및 시스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MAT™) 개발, 


2018/02/06 대규모 자사주 소각. 무증 기대. 스마트공장 수혜 기대감. 급등




고려제약치매국가책임제 정책. 메르스. 조류독감. 신종플루. 노인복지.


2018/02/06 일부 치매 관련주 상승 속 급등




명문제약치매정책. 지카바이러스. 신종플루. 조류독감. 방사능.


2018/02/06 일부 치매 관련주 상승 속 급등




아남전자삼성전자 하만 인수. 인공지능.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전력저장장치. AV기기. 의료기기


2018/02/06 이재용 삼성 부회장 미래 전략사업 전장부문 강화 기대. 급등




페이퍼코리아 - 새만금. 제지.


2018/02/02 정부, 새만금 개발사업 속도 높인다. 새만금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오늘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따뜻한 밤 보내시고,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