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우정비에스씨 - 코스닥 투매 나올 때 개별 종목 대응 방법

Grandpassion 2018. 3. 23. 01:36
반응형



우정비에스씨 - 천연살충제. 사육시설. 감영방지. 멸균 서비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한화MGI스팩이 연구시설 구축, 감염방지, 연구/시험대행 사업 업체 우정비에스씨를 흡수합병으로변경 상장. 실험동물 공급에서 시작해 사육시설 및 장비분야와 연구시설 감염방지 및 멸균 서비스 사업. 아울러 자체 연구소와 우수한 실험동물실을 기반으로 시험대행서비스 및 유전자 조작 실험동물 생산과 보존관리에서부터 자체적인 신물질 연구 사업. 신규사업으로 유전자치료제(맞춤형 유전자 전달체 및 형광암 세포주) 사업 등. 최대주주는 천병년 외(53.74%), 주요주주는 포커스자산운용(14.55%)


2018/03/22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

2018/03/20 특징 뉴스 없이 급등

2017/08/17 닭 등 진드기 쳔연 살충제 식약처 등록절차 진행 중. 급등

2017/04/26 특징 뉴스 없음. 급등



특정한 뉴스 없이 당일 상한가를 기록한 우정비에스씨 종목이다. 오늘은 오후 장에서 코스닥 시장이 외국인 투매가 나오면서 하락 마감했다. 종합 주가 투매 관련하여 개별 종목의 대응은 어떻게 할 것인지 사례를 분석해 본다.


독자분 께서 매매하신 댓글이다.

오늘은 대원전선, 우정비에스씨, 바이넥스 매매 했습니다.

우정비에스씨는 분할 매도 했지만 상한가 까지 못 갔습니다.

매도 스킬을 몸에 더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우정비에스씨 - 1분 차트와 일간 차트



1번 일 - 특징 뉴스 없이, 거래대금 약 382억으로 대량거래가 들어오면서 종가 +18.15%로 장대양봉을 만들었다.

2번 일 - 장대양봉 속 숨은 캔들로 하루 종일 미진하게 조정했다. 조정한 구간은 1번 장대양봉의 분차트 조정 자리다.

3번 일 - 시가를 갭 하락 시작해서 하락 출발했으나, 오전 10시쯤 1번 장대양봉의 몸통 중심을 지지하고 반등하면서 상한가로 마감했다.


독자분 께서는 3번 일 수익권에서 분할 매도를 하긴 했는데, 2차 물량을 상한가까지 보유하지 못했다고 아쉬워하셨다. 3번 일의 저점에서 고점까지는 약 +38% 상승했다. 독자분 께서는 상한가를 취하지 못했더라도 충분한 단기 수익을 확정 지었을 것이다.


3번 일 오후 장 급락과 지지 자리는?



오후 장 2시 10분 정도에 코스닥 종합 주가가 투매가 나오기 시작했다. 투매의 주체는 외국인으로 관심종목 창의 대부분 종목들이 같이 투매가 발생했다. 아래의 "시간대별 투자자매매추이 화면"은 코스닥 종합 주가의 외국인, 기관, 개인, 코스닥의 그래프다. 빨간색 외국인 그래프가 2시 10분쯤부터 투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정비에스씨도 코스닥 종합 주가의 외국인과 같이 투매 현상을 보였고 반등하는 시간도 외국인 그래프와 같이 움직였다. 

우정비에스씨가 지지한 자리는 1번 일의 고점이다. 위의 분차트에서 빨간색 화살표다. 그 자리는 당일 평균가 구간이기도 하다. 위의 핑크색 당일 평균가 선이 보일 것이다.


이렇게 종합 주가가 투매가 나올 때, 종합 주가를 보면서 투매의 끝자락을 잡을 수 있다. 우정비에스씨는 전 고점 초대량거래를 뚫으면서 새롭게 레벨업을 시도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장 중에 이런 모습을 보일 때 재공략해 봐도 되는 형태다.


매수 포인트는 빨간색 화살표, 연두색 화살표다. 매수 후 빨간색 화살표의 저점을 깨면 손절한다. 


시간대별 투자자매매추이



빨간색 외국인 그래프하고 연두색 개인 그래프가 항상 반대로 움직인다. 데칼코마니처럼. 
개인이 외국인을 따라다니는 게 아니라, 외국인이 개인을 따라다닌다. 반대로. 프로그램을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초대량거래 캔들의 고점을 뚫고 지지한 자리



1번 일 초대량거래 캔들의 고점을 뚫었고, 2번 일 장대양봉 속 숨은 음봉으로 조정하였으며, 3번 일 저점은 1번 일 장대양봉 몸통의 중심 부분이고, 장 중 조정 지지 자리는 1번 일의 고점이었다.


당일 시황 창의 흐름



모니터 설정은 "STOCK HTS 설정" 카테고리의 "주식차트 HTS 설정" 포스팅들을 참고하십시오.




독자분 께서 매매하신 댓글입니다.

오늘은 대원전선, 우정비에스씨, 바이넥스 매매 했습니다.

우정비에스씨는 분할 매도 했지만 상한가 까지 못 갔습니다.

매도 스킬을 몸에 더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필자의 답변 댓글입니다.

세 종목 다 잘하셨습니다.

우정비에스씨는 오후장에 조정 지지한 자리가 2일 전의 고점이었고, 장 막판에 상한가를 만들었습니다.

이런 자리에서 한 번 더 공략할 수 있는 조건이긴 하나, 짧은 손절을 아까워하지 않을 때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후장에 코스닥은 전체적으로 외국인의 투매가 나왔었습니다. 

우정비에스씨 같은 경우에는 오늘의 목표가 상한가였나 봅니다. 

외국인 투매만 아니었으면 더 일찍 상한가에 안착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투매가 나올 때는, 뉴스를 확인하고 특별한 악재가 아니면, 

코스닥의 외국인 수급 그래프를 보면서 투매 후 반등하면, 

데이트레이딩 하루 두 번 공격 자리가 나오는 조건이 되는 종목은 또 공략하시면 되겠습니다.


HTS 듀얼 모니터 설정 포스팅하면서 2번 모니터 시황 창에 코스닥 기관 외국인 그래프 설정하는 것 아시죠?

그 그래프를 보면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우발적 악재에 의한 전체 종목의 투매가 발생할 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당일의 우진비에스씨의 매도는 충분한 수익이 발생하셨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미련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공략하면 됩니다. 다른 종목 공략하면 됩니다.

데이트레이딩은 상한가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1차 분할 매도 후 조정이 깊어지고 빠르게 반등하지 않거나, 빠르게 상한가에 진입하지 않으면 전량 매도입니다.

짧게 짧게 그날 그날 수익을 확정 짓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회전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적당한 수익이 발생하면 가차 없이 매도하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오늘 우진비에씨의 매매는 아주 잘하신 매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