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공매도 금지 폐지 동의 서명하기

Grandpassion 2018. 4. 11. 18:16
반응형


독자 여려분, 며칠 전 "삼성증권 주문 실수사태"로 어이가 없으셨을 겁니다. 유령주식이라... 무차입 공매도 같은 것이라... 어떻게 주식 금융시스템을 믿고 투자를 하란 말입니까. 그리고 삼성증권 직원들의 도덕적 해이. 그런 이상한 사태가 발생하면 상부에 보고를 먼저 하는 것이 회사의 녹을 먹고 있는 입장의 임무가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웬 떡이냐"하고 팔아 치웠습니다. 진짜 세상 아름답게 잘 살아보려고 노력하는데 이럴 땐 어찌해야 할지 "망연자실"합니다.


공매도 또한 일반투자자들에게는 전혀 이로울 것이 없는 제도입니다. 주식 투자의 본질에 반하는 그야말로 투기 상품인 것입니다. 그 공매도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집단은 소수 전문 집단입니다. 개인들이 하는 대주거래가 공매도와 비슷하긴 하나 일반인들은 쉽게 접근이 어렵고 많은 일반투자자들은 이런 게 있는지 조차 모르며,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그런 공매도를 기업의 사정을 잘 아는 내부자와 그 주변인들은 악재가 터져도 미리 알고 공매도 때려서 수익을 냅니다. 가끔 뉴스에서 보셨을 겁니다. 대주주 혹은 내부자가 "공매도로 차익 실현,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불공정거래 아닌가, 금감원 조사 착수" 그리고 며칠 지나면 잠잠합니다. 왜 그럴까요? 도의적으로 질타를 받을 수는 있으나 법적으로는 저촉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피해는 고스란히 일반투자자의 몫입니다.


주가 하락 시 속도를 더 가중시키는 이런 주식 공매도는 폐지돼야 한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최소한 주식 현물 투자에서 만큼은 개인들이 덜 다치게 해야 됩니다. 현물에서 공매도를 폐지해도, 기관 외국인 선수들은 주식 선물, 지수 선물, 옵션을 가지고 놀면 됩니다. 공매도 폐지한다고 주식시장 돌아가는데 아무 지장 없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독자 여러분?


공매도 금지, 폐지에 서명합시다!!!


어떤 분이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소통 광장 > 국민청원 및 제안"에 "삼성증권 시스템 규제와 공매도 금지"라는 글로 청원을 했고 많은 분들이 현재 동의 서명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하시는 독자분들께서도 공감하시면 서명에 동참하셔서 일반투자자들에게 좀 더 공정한 게임판이 되기를 청원해 보십시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청와대 홈페이지에 청원한 "삼성증권 시스템 규제와 공매도 금지" 글이 나옵니다.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87633




2018. 04. 11. Today's briefing


 필룩스 -  필룩스 추세 상승하며 오늘도 상한가 기록. 필룩스가 신규로 추진하는 바이오 사업 관련 불확실성 해소에 따른 것이다.


필룩스가 추진 중인 코아젠투스사 자회사 티제이유와 펜라이프 인수에 대한 문제가 제기된 바 있으나 코아젠투스사 스캇월드만 교수의 공식 입장을 통해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 


 JW신약 / JW홀딩스 - JW신약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특징 뉴스는 없다. 관계사 JW중외제약이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JW1601"의 유도체에 대한 전임상 결과가 의약화학분야 국제적 권위지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온라인판에 등재됐다. 


 나이백 - 나이벡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이벡은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암 치료제 관련한 기술, 일체형 하이브리드 임플란트, 펩타이드를 이용한 만능줄기세포 제조법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크리스탈 -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후보물질의 기술 이전 계약 기대감에 크리스탈이 급등 마감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후보물질인 "CG400549"의 기술 이전 계약과 관련, 미국 항생제 전문업체와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르면 상반기 중 계약이 완료될 가능성이 있다.


"CG400549"는 슈퍼박테리아인 메치실린내성황색포도상구균을 치료하는 항생제로 최초로 개발되는 치료제로 주목 받고 있다.


 광동제약 - 광동제약이  표적항암제 아피니토 제네릭 개발에 따른 기대감에 급등했다. 유방암·신장암 등 치료에 쓰이는 아피니토는 한해 150억원 가량 매출을 기록중이다. 아피니토 조성물 특허는 2019년 12월 6일 만료되며 용도특허는 2022년 2월 18일 만료된다. 이에 따라 아피니토 제네릭을 개발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이에 "암치료"에 관한 용도특허만 남은 상황이다.









■ 상한가


필룩스 LED. 일반조명램프. 바이오.


2018/04/11 바이오 신사업, 코아젠투스와 4세대 항암 치료제 불확실성 해소. 상한가




JW신약탈모치료제. 세포치료제. 항생제. 스테로이드제제. JW그룹 계열사. 최대주주는 JW홀딩스.


2018/04/03 JW생명과학 영양수액제 생산시설 유럽 제조관리기준 아시아 최초 인증. 내년 18개국 수출.




네오디안테크놀로지이재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블록체인.


이재명 - 대표이사가 이재명 성남시장과 중앙대학교 동문


2018/04/11 특징 뉴스 없음. 이재명 성남시장 관련주. 상한가




체시스김무성. 메르스. 조류독감. 자동차부품.


김무성 - 이명곤 체시스 대표 김무성과 중동고, 한양대 동문. 한양대 경영학과 동문.


2018/04/11 특징 뉴스 없음. 김무성 관련주. 상한가




나이백치아미백제, 치과용 골이식. 구강케어 제품.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와 펩타이트. 피부과용 콜라겐. 줄기세포.


2018/04/11 펩타이드 활용 암 치료 기술 부각. 상한가




이스트아시아홀딩스국내상장 중국기업.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중국에서 스포츠용 신발제품, 스포츠용 의류 판매.


2018/04/11 특징 뉴스 없음. 상한가




■ 제약 바이오 관련주 강세


크리스탈 / 케어랩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프로스테믹스 / 코디엠 / 알테오젠 / 신풍제약 / 에이프로젠 KIC / 퓨쳐켐 / 닉스테크 / 광동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