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ISSUE THEMA

북한 공항개발 관련주 종목 정리

Grandpassion 2018. 6. 8. 18:25
반응형


남한과 북한이 철도와 도로를 연결하는 것보다 공항을 먼저 개발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북한 공항개발과 관련해서 주식시장에서는 공항 공사 등을 하는 기업들이 동반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7일 MBC는 정부가 북한의 3대 공항으로 꼽히는 삼지연 공항 개발에 나설 것으로 보도했다. 철도나 도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적고 20km 떨어진 백두산 관광까지 연계할 수 있어 단기간에 성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7년 10.4 정상회담 당시 북한과 백두산 직항로 개설에 합의했던 정부는 이미 공항에 대한 기초자료는 확보한 상태다.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7일 MBC보도에 대한 해명자료를 통해 "북측 공항개발 등 경협사업은 북미 정상회담 이후 남북 간 협의추이를 통해 결정될 사항이라며 공항 개발을 먼저 추진하겠다고 대통령에게 보고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8일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공항개발과 관련해서 급등주들이 출현했다.


국민일보 - 보도에 따르면 현재는 중소형 홍공기만 이착륙할 수 있는 정도인 3.3㎞ 활주로 하나 밖에 없지만 활주로 지반을 손 보고 개수도 늘려 국제공항 수준으로 개발하는 데 합의했다.


삼지연 공항이 선택된 이유는 철도나 도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고 20㎞떨어진 백두산 관광까지 연계할 수 있어 단기간에 성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07년 10.4 정상회담 당시 북한과 백두산 직항로 개설에 합의했던 정부는 이미 공항에 대한 기초자료는 확보한 상태다. 하지만 구체적인 개발 구상 등은 현지 살사를 통해 진행될 수 있는 만큼 정부는 북미정상회담의 결과와 제재 해제 속도에 맞춰 북한과 논의에 시동을 걸 계획이다.








■ 북한 공항개발 관련주 종목 정리


제일테크노스 북한공항개발. 김해 신공항. DECK PLATE. SHOT BLAST. STEEL CUTTING. PLANT .


건축용 자재를 제조하는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 및 절단가공하는 조선부문과 Plant 사업.


2018/06/08 북한 공항개발 기대감. 인천국제공항 영종도 신공항 건설 캠 데크 시공 부각. 상한가




원풍북한공항개발. 광고용 자재.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폴리올레핀 시트 지붕방수재.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 생산. 열가소성 폴리올레핀시트 지붕방수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생산. 환경친화성 제품으로 TPO, 100% 재활용이 가능한 INNOGREEN 생산. 


2018/06/08 북한 공항개발 기대감. 제일테크노스, 원풍, 윈하이텍 동반 강세




윈하이텍북한공항개발. 신공항. 데크플레이트. 철강재 유통. 


건축물의 바닥슬라브 구성시 콘크리트 타설을 위한 금속조립구조제인 데크플레이트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


2018/06/08 북한 공항개발 기대감. 공항 관련주 동반 급등




※ 북한공항개발 관련주 발생 시 이어서 업데이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