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문 대통령 러시아 방문, 철강 가스관 대북 관련주 동반 급등

Grandpassion 2018. 6. 20. 16:34
반응형




2018. 06. 20. 수요일. Today's briefing


오늘의 특징 섹터는, 전일 국내 1위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리플을 비롯해 보유하고 있던 코인 가상화폐 350억 원 해킹 당했다는 소식에 장 중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락했다. 빗썸은 현재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다.


반면, 빗썸의 해킹 소식에 IT 보안 관련주들은 장 중 급등하는 현상을 보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다. 하루 앞둔 오늘 시장에서는 철강과 가스관 그밖의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동반 상한가와 급등을 했다.


문 대통령은 21~23일 러시아를 방문하여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양국의 북한 경유 가스관 건설 사업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와 포스트 북미회담 조치와 남북러 경제협력 방안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개별 상한가와 급등주


 아이에스이커머스 - 지난 14일 텐바이텐 인수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에 " 검토 중에 있으나 확정된 사항 없다"라고 답변공시를 한 바 있는 아이에스이커머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이씨케이 - 블록체인 관련주인 아이씨케이는 특별한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이텍반도체 - 아이텍반도체는 대규모 자금조달 소식에 사흘째 급등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방문 앞두고 철강 가스관 대북 관련주 동반 급등


 부국철강 / 경남스틸 / 동양에스텍 / 삼화전기 - 철강 관련주와 가스관, 대북송전 관련주들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다.




 삼현철강 / 신텍 / 금강철강 / 아세아텍 / NI스틸 - 철강, 가스관, 북한농업지원 관련주들로 급등한 종목이다.




※ 더 자세한 대북 관련주는 "스탁 이슈 테마" 카테고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스탁 다이어리 일정" 카테고리에서 정상 회담과 남북 교류 일정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