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미.중 무역전쟁 반사익 수혜 관련주 피델릭스 급등

Grandpassion 2018. 7. 4. 21:12
반응형




2018. 07. 04. 수요일. Today's briefing


 동원 - 최대주주 주식, 경영권 1186억원에 매각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스타감마투자조합과 특별관계자가 그랑프리1호조합 등과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양도되는 주식은 총 1248만8962주이며 주당 가격은 9500원으로 총 양도금액은 1186억4514만원이다. 


동원은 전날 그랑프리1호조합을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WJ컨소시엄 5호와 알펜루트 Fleet 11 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제1호, 그로스앤밸류8호 투자조합 등을 대상으로 각각 220억원, 200억원, 100억원어치 CB 발행을 결정한 바 있다.







 솔고바이오 수소수 발생 유닛의 미국 특허 취득을 완료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솔고바이오의 유닛은 수소수생성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로 수소수 발생을 담당한다. 앞서 일본 특허 등록이 완료됐고, 유럽에서도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필룩스 - 필룩스의 미국 자회사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필룩스는 지난달 미국 자회사 CAR-T 면역항암제 원천기술의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리미나투스를 인수 완료하고 글로벌투자은행(IB)와 나스닥 상장 추진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원테크 2018/06/22 뉴스. 북한 세계최대 마그네슘 매장, 남북 자원개발 기대감. 마그네슘합금, 알루미늄합금 IT기기 부품 가공 기술, 생산 부각으로 급등한 바 있다.




 토박스코리아 정부 저출산 대책 발표 예정. 100조원 투자 추진 계획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직속기관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출범하며 문제 해결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역대 정부는 지난 10년간 관련 문제 해결에 총 80조원 가량을 쏟아 부었다. 앞으로 3차 계획을 위해 2020년까지 108조원 가량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ABL바이오가 미국 TRIGR테라퓨틱스와 약 6138억 원 규모의 기술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ABL바이오는 3일 미국 바이오 기업인 "TRIGR테라퓨틱스"에 항암 항체신약물질 5종을 5억5000만 달러에 기술 수출했다고 밝혔다. DSC인베스트먼트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함께 ABL바이오에 90억 원을 투자했다.




 피델릭스 피델릭스가 미.중 무역전쟁 반사익 수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중국이 미국 반도체 대기업 마이크론의 중국 내 판매를 금지하고 나셨다. 대만 반도체 업체인 UMC는 지난 2일 중국 푸저우시 법원이 미국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을 상대로 중국 내 판매 금지 예비 명령을 내렸다고 발표했다.이 명령은 마이크론의 D램, 낸드플래시 관련 제품 등 26개 제품에 적용된다.마이크론은 미국에 본사를 둔 반도체 대기업으로, 작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렸다.


피델릭스는 25nm 메모리 반도체의 설계가 마무리 단계로 연내 샘플이 완성되면, 내년 1분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마이크론 중국 내 판매 금지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 미중 무역전쟁 수혜 관려주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 [STOCK ISSUE THEMA] -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종목 정리




 디에이테크놀로지 2018/06/12 뉴스. 300억 대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300억 CB 발행 결정. 300억 BW 발행으로 급등한 바 있다.




 구영테크 - 특별한 뉴스 없이 급등했다.




 우정바이오 영국 감염시스템 기업과 독점판매권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우정바이오는 정밀의학 및 감염관리 전문기업 우정바이오가 의료기관 감염관리 폐기물처리 시스템 전문기업인 영국 DDC Dolphin Ltd와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DC는 유럽 의료기관에 병원성 폐기물 분쇄 처리장치를 제작 설치하는 기업으로 의료기관의 감염관리와 환경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병원 오물처리실에서 처리되는 환자용 기저귀와 패드 및 의료용 펄프를 안전하게 분쇄처리 할 수 

있는 장비를 영국 및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33개국 병원 및 요양 병원 , 유치원, 어린이집과 특수학교에 제작 설치한 글로벌 기업이다.




 메디포스트 메디포스트가 작은 크기 줄기세포를 이용해 탈모예방과 발모를 촉진하는 조성물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메디포스트는 "스멉셀"을 활용한 탈모치료 연구의 기반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