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제3차 남북정상회담 앞두고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8. 9. 17. 16:38
반응형




2018. 09. 17. 월요일. Today's briefing


■ 남북정상회담 관련주 - 18일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고 문재인 대통령은 서해직항로를 통해서 방북할 예정이다.


14일 청와대 권혁기 춘추관장은 "남북 고위급실무회담결과" 브리핑을 통해 평양방문 일정 중, 양 정상의 첫 만남과 정상회담의 주요일정은 생중계를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북측이 남측의 취재와 생중계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는 메인프레스센터가 마련됐으며, 주요 일정 후 브리핑 생중계와 전문가 패널 토론회 등이 열리게 될 예정이다.


이에 일부 뉴스, 방송, 미디어 관련주들이 장 중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다.  YTN, iMBC 등.


또한 일부 남북경협 관련주와 남북정상회담 동행 경제인 관련주가 동반 상승마감했다. 샘표, 샘표식품, 한국내화, 시노팩스, AJ렌터카 등.






■ 현대바이오 - 현대바이오가 췌장암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대바이오는 지난달 31일 회사의 주력사업 변경을 반영해 상호를 현대아이비티에서 현대바이오로 변경했다. 현대바이오는 씨앤팜과과 함께 췌장암 치료 대상 물질을 상용화할 예정이다.



■ 하이로닉 하이로닉이 여드름 치료기기의 미국 FDA 판매허가 취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이로닉은 미국 FDA로부터 여드름 치료 의료기기 "A-fit"의 판매허가를 취득했다.




■ 샘표 / 샘표식품 남북 경제협력 기대감에 샘표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샘표식품이 급등했다.


샘표 박진선 대표는 지난 2007년 7월 노무현 대통령 시절 평양에 방문한 바 있다. "북한 장(醬) 보내기 운동"에 대한 화답행사였다.

샘표식품은 창업주인 고 박규회 회장이 6.25 전쟁 후 북한 피난민이 몰려드는 상황 속 "피난민의 밥상을 책임지겠다"는 경영철학으로 설립한 회사다.  박 대표는 지난 5월 있었던 기자간담회에서도 남북경제협력과 관련, "기회가 되면 당연히 간장이나 관련 제품과 얽힌 사업을 해야할 것"이라며 "북한에 살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많이 갖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남북관계가 회복되면 북한이 전통장류의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부상하면서 샘표에 기회가 열릴 수 있다는 시장 분석이다.



■ 한국내화 
남북 정상회담 개최 앞두고 한국내화가 급등했다.

한국내화는 남북 경협으로 마그네사이트와 흑연 등 소재사업의 주요 원료
인 광물자원 확보를 통한 사업 수혜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노팩스 시노펙스가 수소차 핵심물질 국내최초 개발 소식에 급등했다. 또한 시노팩스는 북한광물자원개발 관련주이기도 하다.


국내 연구진이 글로벌 기업만이 보유한 수소자동차 연료전지의 핵심 재료 "전해질" 물질을 만드는 기술을 국내 최초 개발했다. 한국화학연구원은 박인준,소원욱,손은호 박사 연구팀이 박진수 상명대 교수, 이창현 단국대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수소 연료전지에 쓰이는 전해질 물질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시노팩스는 이번 개발연구에서 분리막 적용과 성능 평가를 수행했다.



■ AJ렌터카 카셰어링 업계 1위인 쏘카 대표가 남북 정상회담에 동행한다는 소식에 AJ렌터카가 소폭 상승했다.


카셰어링 분야의 남북 경제협력 수혜 기대감이다.




■ 매직마이크로 매직마이크로가 3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에 급등했다.


매직마이크로는 14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 300억원 규모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5040원이다.



■ 동양네트웍스 동양네트웍스가 미국 바이오 헬스케어 펀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동양네트웍스는 미국 자회사인 TY바이오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미국 마운틴 퍼시픽 벤처펀드에 투자 했다. 주요 펀드출자파트너 지위를 확보함으로써 MPVF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 내일은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위하여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을 방문하는 날입니다. 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한반도의 비핵화가 이행되면서 KOREA의 통일을 위한 평화와 경제·문화부흥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