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2차 북미정상회담 미 중간선거 이후 대북 관련주 동반 하락

Grandpassion 2018. 10. 10. 16:20
반응형




2018. 10. 1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종합시황 - 미국 국채금리 급등 및 아시아 주요 증시와 중국 증시 하락 여파에 국내 증시도 급락했다.


당일 코스피 2228.61p 하락 마감했고, 코스닥은 747.50p 하락했다.


지난 주말 뉴욕증시가 미국 국채금리 급등 우려 등으로 하락했으며, 주요 유 럽증시도 일제히 하락했다. 


또한 국경절 연휴를 마치고 1주일만에 개장한 중국이 3% 넘게 급락했고 대만, 홍콩 등 주요 아시아증시 하락세도 국내 증시에 악재로 작용했다. 외국인은 7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이어가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2.3원 상승한 1,132.7원을 기록하고 있다.







■ 대북 관련주 - 2차 북미 정상회담이 11월 미국 중간선거 이후 개최한다는 소식에 동반 급락했다.


도널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10월 9일, 북미 정상회담 시기와 관련해 11월 6일 중간선거 이후 열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지와 관련해 싱가포르는 아니라며 세네 곳의 장소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당일, 3차 남북정상회담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 장관의 방북으로 상승세였던 대북 관련주가 10일 동반 급락했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이 미국 중간선거 전에 열릴 것으로 예상했던 기대감이 미국 중간선거 이후라는 소식에 대한 실망감으로 작용했다.




■ 인터불스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인터불스는 바이오신약.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자동화 장비. 스마트기기용 터치스크린패널(TSP). 윈도우 글라스를 제조 판매한다.




■ 데일리블록체인 -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능형교통시스템 및 CCTV, 통합관제센터, VTS를 구축하는 용역사업과 지능형교통시스템 구축에 소요되는 교통 알고리즘 등 핵심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최근 올린 포스팅입니다.


[STOCK 기본 STUDY] - 상한가 매매 - 단타 구간과 스윙 구간

[STOCK 기본 STUDY] - 상한가 매매 - 중, 장기 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