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1. 22. 목요일. Today's briefing


■ 자동차 대표주, 부품주 미국, 현대·기아차의 엔진결함 관련 리콜의 적정성 조사, 세타2엔진 추가 리콜 가능성 제기에 하락.


지난 20일 국내 언론사 "포쓰저널"이 세타2엔진 리콜 관련으로 최대 8.5조원(282만대 X 300만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도했으며, 이어 "로이터통신"이 현지시간 21일 미국 검찰에서 현대기아차의 엔진 결함과 관련해 리콜이 적절하게 진행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현대·기아차는 2015년과 2017년 미구겡서 자동차 170만대를 리콜한 바 있다. 


이와 관련 KB증권은 현재로서는 세타2엔진과 관련된 추가 비용 발생 여부를 예단할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현대차그룹이 미래 발생할 수 있는 품질 관련 잠재적 비용들을 적극적으로 실적에 반영하기로 한 것으로 판단하며, 이는 단기 실적에 부정적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만도, 현대위아, 한온시스템, 만도 등 자동차 대표주들이 하락했다.







■ 한진칼 - KCGI 견제자 역할 주력 발표에도 강세.


지난 15일 기업지배구조 전문가 강성부 대표가 이끄는 KCGI는 한진칼 지분 9%를 매입하며,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이후 한진칼과 한진칼 우선주는 경영권을 둘러싼 지분 경쟁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이틀 연속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이밖에 한진, 대한항공 등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그러다 지난 19일 KCGI는 입장문을 통해 “한진칼 지분 취득이 경영권 장악 의도가 아니라,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의 기회가 높아 주요 주주로서 감시·견제 역할을 활발하게 수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질칼, 한진칼우, 한진, 대한항공우, 대한항공.




■ 대한항공 - 대한항공이 "보너스 좌석 알리미 서비스"를 시행.

고객들에게 보너스 항공권 사용이 가능한 도시와 날짜를 사전 안내해 마일리지 사용률을 높이려는 취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익월 마일리지로 이용 가능한 추천 여행지 2곳의 출국편과 귀국편의 보너스 좌석 가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일반석 등 클래스별 보너스 좌석 가용 현황을 보기 쉬운 캘린더 형식으로 회원들에게 안내한다.

"보너스 좌석 알리미 서비스"는 일정 잔여 마일리지를 보유한 한국 거주 회원 중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월 1회 이메일 발송된다. 이달은 이탈리아 로마와 베트남 나트랑이, 12월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중국 상하이 노선이 추천여행지로 소개됐다. 추천 여행지는 보너스 항공권 가용 좌석수 및 편수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만약 내년 1월 1일 소멸되는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이 다음달인 12월 31일 이전에 미리 보너스 항공권을 발권하면 발권일 기준 유효기간 1년 이내에 사용 가능하다.



■ 대북주 - 
오늘, DMZ 화살 머리고지 일대 전술도로 연결한다.

지역 내 도로를 연결하는 건 1953년 정전협정이 체결된 이후 65년 만에 처음이다. 9.19 군사 합의 체결 이후 남북은 지난달부터 공동 유해발굴 지역인 화살머리고지의 지뢰 제거와 함께 도로 개설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DMZ 남북 경계선에서 시작되는 최대폭 12미터의 도로가 군사분계선에서 연결 될 예정이다.

또한, 남북 공동 유해발굴은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유해발굴 시범 지역으로 선정된 화살머리고지는 6.25전쟁 당시 치열한 고지전이 벌어졌던 철의 삼각지역 중 한 곳으로 지난달부터 시작된 지뢰 제거 및 도로개설 작업 중 DMZ 남측 지역에서만 9구의 6.25 전사자 유해가 발굴됐다.

이에 DMZ평화공원 관련주로 급등한 바 있는 코리아에스이가 특징 뉴스 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이엠텍 - 이엠텍, KT&G 전자담배 신제품 출시 소식에 급등했다.

 
KT&G는 이달 26일 독자기술로 만든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상형과 고체형 담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전자담배로 JTI코리아의 가열식 캡슐형 전자담배 "플룸테크"와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엠텍은 지난해 4·4분기부터 릴을 제조자개발생산(ODM)하고 있다.



■ 비즈니스온 
비즈니스온이 
신규 사업의 확장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에 대한 성장 기대감에 급등했다.

유안타증권은 "비즈니스온은 스마트MI(클라우
드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정보 서비스)를 기반으로 신규사업의 확장성을 더욱 
넓혀나갈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스마트MI 관련 매출액은 2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
다"고 했다.이어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도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부문"이라
며 "이는 공인인증서와 공인인증기관을 대체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서비스인
데 전자서명법 개정(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기업간 전자계약 활성화로 추가적인 매
출 성장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1. 원이 2018.11.22 18:01 신고

    GRAND PASSION님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저녁식사 맛있게 드세요~~

    • Grandpassion 2018.11.22 18:40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저녁 되세요. ^^

  2. Chicmania 2018.11.22 19:43 신고

    감기조심하세용~

  3. 꼴통 2018.11.23 00:39 신고

    GRAND PASSION 님! 감사드립니다!!!
    아남전자~~~~~~~~ 수익매매! ㅎㅎ
    뉴프라이드~~~~~~ 용기인가 만용인가 ~~~~ 오전 손절! 오후 손절!
    어느날은 지독하게 ! 갈피를 못잡고! 뻔한 짓을 되풀이하고!!!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 Grandpassion 2018.11.23 06:12 신고

      아남전자 잘하셨습니다. ㅉㅉㅉ
      손절 시나리오에 의해서 손절하셨다면 용기도 만용도 아닌 후회 없는 실행이겠지요.
      오늘은 오늘의 태양이!!! 파이팅입니다. ^^

  4. 지수아빠 2018.11.23 04:58 신고

    이제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Grandpassion 2018.11.23 06:15 신고

      그렇죠? 며칠 새에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