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오세훈 관련주, KPX홀딩스 그룹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8. 12. 5. 18:19
반응형




2018. 12. 05. 수요일. Today's briefing


■ 반도체 관련주 - 반도체 업황 둔화 우려에 하락.


하이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현재 확인되고 있는 반도체 업황 및 SK하이닉스의 실적 둔화 속도가 시장 내에서 가장 보수적이었던 당사의 예상보다 더 빠른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특히 4Q18 초부터 고객들이 재고 축소에 들어가면서 반도체 구매량을 크게 줄이고, 가격 인하를 적극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가운데, SK하이닉스의 4Q18 DRAM, NAND ASP 하락률이 9%, 21%로 기존 전망치보다 더 가파르게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SK하이닉스의 4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기존 11.5조원, 5.9조원에서 10.6조원, 5.3조원으로 하향한다고 밝혔다.


이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DB하이텍, 에스엔유, 유니테스트, 마이크로컨텍솔, 매직마이크로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하락하는 현상을 보였다.







■ 에코캡 - 에코캡이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코캡의 공모가는 4200원이다. 

에코캡은 케이블·전장부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개발 과 생산 비중을 늘려갈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액 828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 




■ 이월드 - 이월드가 이랜드패션 홍콩법인 보유 주식 전량 이랜드월드로 매각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랜드는, 3일 장 마감 후 전자공시를 통해 이랜드패션 홍콩법인이 보유하고 있던 동사 주식 전량(13,232,515주)을 (주)이랜드월드에 시간외매매 방식으로 처분했다고 공시했다. 변경 후 (주)이랜드월드의 지분율은 14.62%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일부 언론을 통해 "홍콩법인이 동사 지분 매각 대금을 차입금 상환에 활용할 계획이며, 이에 동사가 연결기준 부채비율 감소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진양산업 / 진양화학 - 오세훈 전 서울시장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와 급등을 기록했다.

■ 진양산업 / 진양화학 / 진양폴리 / KPX생명과학 KPX홀딩스 그룹주로 동반 급등했다. 

※ 오세훈 전 서울시장 관련주입니다.




■ 일진파워 
일진파워가 고속국도 수주 소식에 급등했다.

일진파워는 한국도로공사와 77억 원 규모의 고속국도 제14호선 밀양-울산 전기공사
(제4공구)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의 5.50%에 해
당하는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