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포비스티앤씨 유시민 관련주 부각 상한가

Grandpassion 2018. 12. 21. 18:09
반응형




2018. 12. 21. 금요일. Today's briefing


■ 게임 모바일게임주 - 중국 판호심사 재개 소식에 상승.


중국 정부가 한동안 막혔던 게임 판호(유통허가) 심사를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중국 외신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중앙 선전부 산하 출판국 부국장 펑 스신이 금일 중국게임산업컨퍼런스(CGIGC) 총회에 참석해 판호 발급을 신청한 게임에 대해 검토를 완료했으며, 향후 판호 발급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와이디온라인, 웹젠, 위메이드, 액션스퀘어, 펄어비스 등 게임, 모바일 게임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대북 관련주 - 한국과 미국이 한반도 문제 관련 위킹그룹 회의를 열어 대북 지원책에 대해 논의에 상승.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스티븐 비건 미 대북 특별대표를 각각 수석대표로 하는 한미 대표단은 오전 10시부터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워킹그룹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북한의 비핵화는 물론 26일로 예정된 철도 착공식 제재면제 등도 논의한다. 또 우리 정부의 800만 달러 규모의 국제기구를 통한 대북 인도적 지원에 대한 논의도 함게 이뤄진다.

이에 일부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한일단조, 서암기계공업, 대창솔루션 등.


■ 가상화폐, 비트코인 - 미국 금융당국이 뉴욕 증권거래소 모회사인 인터컨티넨털 익스체인지가 추진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내년 초 허가 할 가능성이 크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20일 보도했다. 비트코인 선물이 출시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등 글로벌 기업이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밝힌 점도 긍정적이다.


또한 미국 CNBC는 최근 암호화폐의 급등 배경에는 바닥을 확인했다는 투자가들이 "숏 포지션"을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ICE가 비트코인 선물을 운용할 경우, 투명성 있고 규제가 잘 된 암호화폐 거래 증가로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는 더 늘 것이라고 전망했다.






■ 포비스티앤씨 
포비스티앤씨가 유시민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기록.

포비스티앤씨의 서갑원 사외이사는 현재 노무현재단 상임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으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측근의 관계로 알려지며 유시민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됐다. 

포비스티앤씨의 사외이사 서갑원 위원은 지난 10월 남북정상선언 11주년 기념 행사 참석을 위한 방북 당시 노무현재단 대표로 방북하기도 했다.



■ 머큐리 - 상장 후 첫 상한가 기록.

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교환/위성장비 등) 개발,생산,판매업체다.



■ 아이엠텍 총 7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기록.

아이엠텍은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주)싱크코어홀딩스 대상 보통주 6,603,773주(6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의 발행가액은 1,060원이며,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9년1월15일이다.

또한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김재경씨 등 대상 보통주 930,232주(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의 발행가액은 1,075원이며,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9년1월15일이다. 



■ 오파스넷 - SK텔레콤과 40.49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오파스넷이 40억원에 SK텔레콤의 5세대(5G) 전국망 모바일 백홀에 Cisco 100G 라우터 장비 및 SDN기반 Automation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오파스넷은 연말까지 초도 물량을 공급키로 하는 등 내년 본격화할 5G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같은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 빅데이타 분석 등 4차 산업 솔루션을 양대축으로 사업을 한다.



■ CJ우 CJ 주식 배당 소식에 우선주가 상승했다.


CJ는 지난 20일 보통주와 우선주 1주당 0.15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배당주식총수는 422만6513주다.



■ 나이벡 조직재생 의료기기 MDSAP 품질 시스템 인증 획득 소식에 상승했다.


나이벡은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인 MDSAP 국제 규격 품질 인증 시스템을 획득했다. MDSAP는 국제 규격의 품질인증시스템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등 국제 시장 진출을 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품질경영 시스템이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MDSAP는 조직재생 의료기기 품질관리를 위한 제도로 동사의 모든 의료기기가 MDSAP 품질인증을 받았다며, CE, MDSAP를 사전 획득해 유럽 및 해외 매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2018년 주식 시장도 한 주를 남겨 놓았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행복하고 따뜻한 주말 보내시면서 남은 2018년 마무리를 준비하시는 한 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