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핑크퐁 아기상어 빌보드 차트 32위 진입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 9. 20:05
반응형




2019. 01. 09. 수요일. Today's briefing


■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 핑크퐁 동요 상어가족, 빌보드 차트 32위 진입에 상승.


상어가족(Baby Shark)은 빌보드 "The Hot 100" 차트 32위를 기록 중이다.데뷔 이래 최고 랭킹이다. 지난 2016년 6월 핑크퐁 계정을 통해 유튜브에 업로드 된 "Baby Shark" 영상은 이날 현재 21억 5,951만번 재생됐다.


이에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삼성출판사 - 핑크퐁 콘텐츠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 지분 약 25.03%를 보유 중이다.  또한, 직접 운영 중인 마이리틀타이거 매장에서 핑크퐁을 비롯한 유아동 교구 등을 판매 중이기도 하다.


. 토박스코리아 - 슈즈 편집샵인 토박스코리아는 스마트스터디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신발과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 오로라 - 스마트스터디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양한 핑크퐁 완구를 판매하고 있다.

. 유진로봇유진로봇 자회사 가이아코퍼레이션은 핑크퐁의 완구제조판매 및 AS를 맡고 있다.







■ 마리화나 관련주 - 의료용 대마 처방 확대 촉구 등에 상승.

대한한의사협회 이은경 부회장과 한국 의료용대마 합법화 운동본부 강성석 대표는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대마 처방 확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기자회견에서는 지난해 11월 의료 목적의 대마 사용이 가능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했지만 시행령과 시행규칙에서 특정 회사의 일부 의약품만 허용하는 것이 법 취지에 어긋난다며, 이를 위해 대폭적인 규제 완화 필요성을 제기했다.

아울러 중국이 의료용 대마초 부문 선두 주자로 평가되는 이스라엘과의 협력을 본격화 하는 것으로 알려짐. 이와 함께 이스라엘 정부가 의료용 마리화나 수출을 처음으로 허용하기 위한 조치도 곧 취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뉴프라이드, 바이오빌, 오성첨단소재 등 마리화나(대마)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 대북 관련주 - 김정은 방중, 북미 2차정상회담 기대감, 
짐 로저스, 북한의 시
장 개방 시 인프라 투자 기대 발언 등에 상승.

서전기전, 동방, 갑을메탈, 비츠로시스 등이 오늘 상승 마감했다.



■ 한국테크놀로지 
대규모 자금 조달 기대감. 상한가.

한국이노베이션 등 대상 총 215.0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 결정. 

아울러 1,792,114주(9.99억원)규모 제3자배정증자 방식의 유상증자 결정. 
신주 발행가액 558원, 신주의 상장예정일 2019년1월31일.



■ 미래컴퍼니 -
 CES 2019에 3D 카메라 큐브아이 탑재 제품 전시 소식에 급등.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동사가 개발한 3D 카메라 "큐브아이"가 탑재된 제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동사의 큐브아이는 자동차, AI, 휴머노이드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에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