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예타 면제 수혜 관련주 시멘트, 건자재, 철도, 건설주, 철강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 30. 16:19
반응형




2019. 01. 30. 수요일. Today's briefing


■ 시멘트, 건설, 철도, 레미콘, 건자재, 철강주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수혜 기대감에 상승.


정부는 전일 국무회의를 거쳐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지역에 총 24조1,000억원 규모 23개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키로 결정했다. 이 중 R&D 투자 등을 통한 지역전략산업 육성에 3조6,000억원, 도로·철도 등 인프라 확충에 5조7,000억원, 광역 교통·물류망 구축에 10조9,000억원,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에 4조원이 각각 투입될 예정이다.


SK증권은, "정부의 사회간접자본(SOC) 투자 기조가 긍정적으로 선회함에 따라 주택 부문의 둔화로 건축수주의 빠른 감소분을 토목수주가 채워주면서 국내 건설시장에 온기가 돌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예타는, 대형 공공투자사업의 경제성 등을 사전에 면밀하게 검토하는 제도로 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이 된다. 예타에서 사업성이 미흡한 것으로 결론 나면 사업 추진이 어려워서 예타 면제 조치는 각 지자체가 원하는 사업을 빠른 시기에 추진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준다.







이에 고려시멘트, 보광산업, 성신양회2우B, 성신양회우, 성신양회, 노루페인트우, 삼목에스폼, 이엑스티, 홈센타홀딩스, 상지카일룸, 동아지질, 특수건설, 삼호개발, 한일현대시멘트, 삼표시멘트, 서산 등이 상승했고,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삼성엔지니어링, 현대건설, 서희건설, 금호산업 등 건설주와 특수건설, 서암기계공업 등 철도 관련주, 경남스틸, 대동스틸 등 철강 관련주 등이 움직였다.




■ 엔에스엔 - 360억원 규모 CB발행 결정에 급등.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제이(Jay) 1호조합 대상으로 36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이권부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 사채의 표면이자율은 1%, 만기이자율은 3%이며, 사채만기일은 2022년2월28일이다.




■ 라이브플렉스 김병진 대표 경남제약 사내이사 취임에 급등.


29일 경남제약은 주주총회를 소집해 김병진 라이브플렉스 대표이사를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 노랑풍선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20,000원.

일반 여행업(여행알선)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항공권, 패키지 여행상품, 크루즈, 골프여행 상품, 개별여행상품, 트래킹 등의 세분화 된 여행 상품기획 및 판매, 현지 여행서비스 등을 제공. 시내 순환 관광업체 서울투어버스여행(주)을 100% 자회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고재경.



■ 액션스퀘어 - 중국 5차 판호 95개 발급 최대 규모, 블레이드2 내자판호 발급 기대감에 급등.


29일 중국 정부가 판호 발급 재개 후 최대 규모인 95개 게임에 신규 판호를 발급하면서 국내 게임들의 중국 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텐센트 게임이 이번 5차 판호 발급에도 포함되면서 텐센트와 게임 서비스 계약을 맺은 액션스퀘어가 수혜 기대에 상승했다.

액션스퀘어는 중국 파트너사인 레도를 통해 "블레이드2" IP 기반의 모바일 MMORPG를 현재 개발 중으로 외자 판호가 아닌 내자 판호 취득을 노리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