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

Grandpassion 2016. 11. 12. 02:3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첫 화면을 티에디션으로 대문을 만들어 놓은 경우, 이미지와 같이 포스팅을 하면 이미지를 올린 순서에서 가장 먼저 올린 이미지가 첫 화면에서 노출이 된다. 그러나 이 대표 이미지를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바꿀 수가 있다. 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필자도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바로 옆에 있는 이 기능을 몰라서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찾아낸 방법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이런 열기구가 떠다니는 풍경은 유럽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풍경이다. 필자가 독일에서 약 2년 정도 거주한 적이 있는데, 어느 늦 여름 휴일 날 저녁 무렵에 기숙사 창문 너머로 열기구들이 하늘을 나는 광경을 목격한 적이 있다. 멋진 풍경이죠?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


대표 이미지




  

아름다운 연인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 한 컷을 찍기 위해서 저 여인의 히프는 과연 어떨까요? ^^



대표 이미지


아름다운 여인입니다. 여유롭게 사우나를 즐기고 있는 모습인데, 이 이미지를 블로그 대문에서 보이도록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임의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제일 먼저 올린 열기구가 하늘을 날으는 풍경의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보이게 된다.



 

설정은 아주 간단하다. 포스팅 할 때 글 쓰기 창에서 오른쪽에 있는 파일보관함을 보면 올린 이미지들의 목록이 있다. 이 목록 중에서 대표 이미지로 선정할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미지가 나타나면서 "대표" 라는 글 박스가 하나 뜨는데 이 대표에 체크를 하면 된다. 간단하죠?



대표 이미지


자 !!! 이렇게 첫 화면의 IT인터넷 REVIEW에 섹시한 여인의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노출이 됐습니다. 박수 !!!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