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매매일지

한일사료 반기문 AI조류독감 관련주 단기 매매일지

Grandpassion 2016. 12. 26. 11:27
반응형


한일사료 - 반기문. AI 조류독감. TTP수혜. 배합사료 생산. 수입육 유통 (주)케이미트를 100% 자회사 


반기문 - 반기문 대북 정책주로 부각. 


2016/12/19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돈육 판매 급증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 상한가 

2016/12/12 AI 공포. 닭고기 때신 수입돼지 판매 급등 

2016/09/19 베트남 기업 55억 규모 지분 매입. 

2016/05/23 반기문 관련주 시간외 하한가. 

2015/11/24 반기문 UN 총장의 방북 언급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2015/10/15 한국 TPP 가입조건 美 쇠고기 전면 수입 가능성 부각에 상한가


상한가 속 숨은 음봉



1번 일 - 상한가 이후 4 거래일 동안 강한 상승파동 없이 상한가의 몸통 안에서 놀고 있다. 이런 조건일 때 시가 이하 음봉 구간에서 공략이 가능한 조건을 가진 캔들조합이다. 상한가 이외의 4 거래일의 캔들들을 합쳐서 하나의 상한가 속 숨은 음봉으로 간주해도 된다.


전고점 매물대



1번 구간 -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전고점의 최고 높은 위치에 있는 캔들이다. 고점에서 매수한 사람이 약 4개월 동안 물려있는 매물대다. 


2번 구간 - 상한가 이후 당일, 1번 구간의 매물대 하단까지 상승하고 있다. 이 매물대를 잡아먹고 당일 추가 상승할지, 아니면 매물대를 뚫지 못하고 윗꼬리를 만들지 종가까지 봐야 알 수 있고, 상한가 이후 단타, 단기로 접근했다면 이 매물대 하단은 일단 매도해야 하는 구간이다.


초대량거래 매물대



1번 구간 - 1번 구간에서 초대량거래가 터졌다. 


2번 구간 - 2번 구간에서는 이 초대량거래량과 이후 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의 고점을 뚫고 다시 상한가가 출현한다. 1번 구간 매물대로부터 약 13개월가량 지난 기간으로 그동안 주가가 1번 구간의 초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을 돌파. 하락을 반복하면서 어느 정도 매물을 소화했다고 볼 수 있다. 



1번 상한가 - 1번일 빠르게 상한가를 진입했으면 다음 날 시가를 높게 시작해서 물량을 털거나, 시가를 낮게 시작하더라도 추가로 강하게 상승해야 하는데, 빠르게 상한가에 안착시킨 것 치고는 머뭇거리는 기간이 길다. 전고점 매물대에서 물린 일반인들은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있었을 것인데 며칠 동안 상승하지 않고 있으면 조바심에 매도하는 전고점 매물대 물량도 있었을 것이다. 상한가는 비교적 빠르게 상승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달라붙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한가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 


4 거래일 동안 분차트의 흐름을 보면 일정한 가격대를 이탈시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저점 구간이 공격 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매수 - 상한가 속 숨은 음봉 - 상한가 출현 후 4 거래일 동안 강한 상승파동을 발생하지 않고, 상한가의 중심도 건드리지 않으면서 조정을 했다. 전일 종가 무렵 1차 물량을 투입했다. 


매도 - 전고점 매물대 하단 - 시가 3.51% 갭상승 출발해서 장 시작부터 강하게 상승할 때 물량의 50% 매도 후, 재차 상승 시 남은 50% 물량에서 또 50%를 매도했고, 주가가 전고점 돌파를 시도했으나 강하게 상승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때 전량 매도 완료했다. 


분석 - 단타, 단기로 진입했기 때문에 오전 10시가 가까워 오면서 조정받을 시간이고, 전고점 매물대 하단에서 밀리는 현상을 보였기 때문에 전량 매도해서 매매를 마무리했다. 현재 포스팅을 하고 있는 시점은 장중이고 지금 주가는 전고점을 돌파하고 추가로 상승하고 있다. 오후장에 상한가를 갈 수도 있다. 그러나 단기 기본 수익을 확정했기 때문에 미련을 갖지 않는다. 이 정도면 성공적인 단기매매다. 


주가가 고가권이기 때문에 세력의 설거지 파동이 될 수도 있는 구간이다. 이런 구간에서는 단타, 단기로 매매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