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REVIEW

고속도로 주유소 기름값 비교 / 싼 곳 찾기

Grandpassion 2017. 1. 28. 08:49
반응형


여행이나, 설, 추석 명절, 이동 시 또는 업무, 화물, 택배 배달을 위해서 대중들은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생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고속도로 기름값 비싸다" 그래서 고속도로 진입 전에 미리 내가 통행 하려는 고속도로 주유소들의 기름 값을 비교해 보고 "가장 싼 주유소"를 찾는 방법입니다. 바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고속도로 주유소"를 이용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주유소 휴게소 졸음쉼터"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 주유소 바로가기 클릭


■ 노선명과 방향 선택



노선명을 경부선으로 양방향을 검색했을 때 고속도로 주유소의 전화번호, 휘발유, 경유, LPG, 전기충전소가 나오고 각각의 주유소의 기름값이 나옵니다.



■ 착한주유소



"착한주유소"를 클릭하면 이렇게 가장 싼 기름값 순위로 목록이 나옵니다. 그러나 각각의 고속도로 별로 나열된 것이 아니고 고속도로 전체에서 가장 기름값이 싼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조회를 해보고 위에서 설명한 각자의 노선을 입력해서 기름값이 가장 싼 주유소를 찾으면 될 것입니다.


■ 휴게소



"휴게소"를 클릭하면 각각의 휴게소 편의 시설들이 아이콘으로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수면실. 샤워실. 세탁실. 이발소. 내고향특산물. 약국. 수유실 등등이 있는 휴게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됐네요 미리 알아두면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고속도로 통행요금안내와 조회




고속도로통행요금도 미리 알아두면 편리할 것입니다. 경부선 부산에서 서울까지 1종을 한 번 검색해 봤는데요, "경로2"에서 20,100원이 나옵니다. 경로 내 휴게소 보기도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장거리를 운행하면 기름값과 고속도로통행요금도 만만치 않는데 이렇게 미리 검색해서 준비한다면 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생활정보 REVIEW] - 전국 싼 주유소 싼 기름값 찾기 자세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