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IN STORY

휴게소 맛집 베스트 10

Grandpassion 2017. 2. 5. 17:26
반응형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소개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에서 선정한 맛집 베스트 10 입니다. EX-FOOD 라고 하는데 한국도로공사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휴게소 대표음식 EX-FOOD를 선정하였습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인삼랜드휴게소 - 인삼갈비탕 /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 - 임실치즈철판비빔밥 /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 명품닭계장 /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 양푼이비빔밥 / 경부고속도로 서울만남의 광장휴게소 - 말죽거리소고기국밥 /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 옛날한우국밥 / 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휴게소 - 춘향남원추어탕 / 경부고속도로 평사휴게소 - 애플수제등심가스 /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 - 새싹힐링비빔밥 / 통영대전고속도로 산청휴게소 - 흑돼지김치찌개.







■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1위 - 통영대전고속도로 인삼랜드(하남방향)휴게소 인삼갈비탕





■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2위 -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광양방향)휴게소 임실치즈철판비빔밥





■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3위 -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 명품닭개장




EX-FOOD 선정 과정, 2016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휴게소별 대표음식을 구매한 국민께서 스마트폰을 통하여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주셨고, 총 6만5천여명의 평가를 통해 지역 대표음식 21개를 선정하였습니다.이용국민 평가로 선정된 지역 대표음식은 조리학과 교수 등 음식전문가가 휴게소에 사전연락 없이 일반국민과 똑같은 조건에서 암행평가를 실시였으며, 전문가 암행평가와 국민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10개의 EX-FOOD를 선정하였습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인삼랜드휴게소 - 인삼갈비탕 /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휴게소 - 임실치즈철판비빔밥 /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 - 명품닭계장 /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 양푼이비빔밥 / 경부고속도로 서울만남의 광장휴게소 - 말죽거리소고기국밥 /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 옛날한우국밥 / 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휴게소 - 춘향남원추어탕 / 경부고속도로 평사휴게소 - 애플수제등심가스 /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 - 새싹힐링비빔밥 / 통영대전고속도로 산청휴게소 - 흑돼지김치찌개.









■ 서해안고속도로 화성(목포방향)휴게소 양푼이비빔밥





■ 경부고속도로 서울만남의광장휴게소(부산방향) 말죽거리소고기국밥 





 영동고속도로 횡성(서창방향)휴게소 옛날한우국밥





 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담양방향)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 





 경부고속도로 평사(부산방향)휴게소 애플수제등심돈가스 





 남해고속도로 사천(순천방향)휴게소 새싹힐링비빔밥





 통영대전고속도로 산청(통영방향)휴게소 흑돼지김치찌개





고속도로 여행 중에 기억해 두셨다가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제대로 하는 "착한식당"들이 많이 생겨야 안심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먹거리X파일"을 보면 진짜 아무 곳에나 가서 식사하는 것이 두려울 정도입니다. 특히 먹거리 가지고 사기치고 비위생적으로 장사하는 것은 범죄와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법을 떠나서 자기 양심을 걸고 자기애를 가지면서 자부심으로 식품. 음식업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런 정보들이 있으면 그래도 조금은 안심이 되고, "착한식당"들이 더 공개적으로 홍보가 돼서 더 장사가 잘 되도록 해야, 본보기가 돼서 우리나라 요식업들이 전반적으로 더 건강하게 바뀔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베스트 10 - 한국도로공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