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매매일지

엘디티 매매일지 - 트레이딩은 타이밍이다

Grandpassion 2017. 2. 10. 21:09
반응형


엘디티 - 안희정. 국가재난안전관리. 라이파이. 


LED, LCD, OLED(PM OLED, AM OLED)용 구동칩(DDI : Display Driver IC)의 설계와 판매를 하는 팹리스 (Fabless) 반도체 회사. 2011년부터 AMOELD 구동IC를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에 공급하고 있으며, OLED 구동IC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최대주주는 (주)티에스이 


안희정 -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엘디티는 정재천 대표이사가 충남 경제 포럼 임원이라는 이유. 


2017/02/10 안희정 지사 대선 지지율 2위. 급등 

2017/02/08 안희정 관련주 부각. 상한가 


엘디티는 대선후보 안희정 충남지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상한가 다음 날 공략 조건과 매도 일의 상황을 기록해 본다.


엘디티 일봉 차트



엘디티 분차트 매매 포인트 마킹



장 중 단타, 단기 매매 시, 분차트를 일봉에서의 분석과 같이 분석하자




매수 - 상한가 익일 시가 갭하락 - 상한가 다음 날 시가를 갭하락 시작해서 장 초반 지켜보다가 더 이상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고 매수에 들어갔다. 


매도 - 분차트상 고점 매물대 하단 - 오전장의 고점을 놓치고, 오전장의 고점 매물대 하단까지 올라갔을 때 전량 매도하여 매매를 종료했다. 


분석 - 정신 차리자 - 이 매매일지는 40점짜리 매매일지다. BEP단가로부터 고점까지는 약+20% 상승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오전장의 멋진 수익을 놓쳤기 때문에 아무리 수익이 낳더라도 점수를 줄 수가 없다. 그나마 40점을 주는 이유는 오전장 수익폭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냉정하게 장중 흐름을 분석하여 분차트상 오전장의 3 고점 매물대 하단 저항 구간에서 매도를 했기 때문이다. 


※ 매매를 하면서 자괴감이 들 때가 이런 때다. 먹은 수익 다 토해낼 때, 오전장에 급하게 일이 생겨서 시장을 모니터 하지 못했다. 그러나 미리 예상하고 주식 스탑로스를 걸고 나갔어야 했다. 지금까지 하루 이틀 매매한 것도 아니고 이런 실수를 하다니 자괴감이 든다. 분명히 그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 안 했다는 것은 실수든 망각이든 전업 트레이더로서 큰 실책이다. 정신 차리자


엘디티 전체 차트 / 대량거래



상장 초기에 초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에서 주가 상승 시 저항으로 작용한다. 두 번째 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에서 주가 상승 시 저항으로 작용한다.


전고점 돌파 상한가



신고가. 전고점을 종가상 돌파했다. 이런 구간은 변동성이 심하게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