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IN STORY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리스트 PDF

Grandpassion 2017. 2. 15. 22:04
반응형

먹을 것 걱정 없는 시대, 삶의 질이 중요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류에 맞춰서 채널A에서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이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한 것이 오랜 시간이 흘렸습니다. 




"대중 음식점"에서 과연 음식을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에, 신념을 가지고 좋은 "천연 식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가게를 찾고, 이를 공개함으로써 정성껏 음식을 만드는 "착한식당"을 널리 소개하고, 이것을 본받아서 사회적으로 좀 더 건강한 "식당"들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방송이 만들어졌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방송을 보면 "화학조미료" 사용에 대해서 아주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해서 쉽게 감칠맛을 내는 식당들이 많은데, 사실 이것은 본래 음식의 맛이라고 볼 수 없을 것입니다. "화학조미료 사용이 인체에 무해하냐, 유해하냐"에 대한 논란이 한참 있었고, 인체에 크게 해롭지 않다는 결론이 나왔지만 그렇다고 건강에 이로울 것은 없을 것입니다. 

먹거리X피일에서는 까다롭게 음식 전문가들의 검증을 통해서 "착한식당"을 선정을 합니다. 그런 "착한식당"들을 PDF 파일로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파일 링크를 클릭 하면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PDF가 다운로드 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좋은 음식점"들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건강하게 음식을 만드는 식당들은 널리 알려서 더 잘되게 해야 합니다. 그들의 신념과 노고에 대한 보상을 해줘야 합니다. 


X파일 착한식당.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