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REVIEW

박근혜 구속 검찰 소환 날짜 3월 21일 집회 시간

Grandpassion 2017. 3. 19. 15:33
반응형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 소환 날짜와 시간입니다. 집회에 참여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 박근혜를 구속하라! 

■ 검찰청 앞 집회 일정

■ 일시 : 3월 21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 장소 : 서울 서초동 법원삼거리 부림빌딩 앞 서초대로 269

■ 주최 :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이 다음 주 3월 21일 화요일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앞은 벌써부터 청사 주변의 경호를 대폭 강화하고 청사로 드나드는 사람들의 신분과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근혜가 조사실로 들어가기 전 청사 앞에는 이미 포토라인이 설치돼 있습니다. 

박근혜가 서울 중앙지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 것은 첫 전직 대통령이 입니다. 예전 노태우, 노무현, 전 대통령들은 대검찰청 중앙수사대에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 검찰은 박근혜에 대한 소환을 단 한 번으로 끝내겠다는 방침입니다. 강도있는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특검이 적용한 13개 혐의 가운데, 뇌물죄와 블랙리스트 의혹, 청와대 문서유출 등의 혐의에 대해서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건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입니다.

박근혜 측은 최순실 과의 연결된 사건의 고리를 끊어내고, 사익이 아닌 국익을 위한 정당한 행위였다 라는 전략으로 대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사안의 중대성과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으므로 구속영장 청구의 가능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몇 일 전 뉴스에, 청와대로 문서세단기가 최순실 게이트 사건이 뉴스에 보도되기 시작하면서 몇 대가 연이어 들어갔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청와대 문건을 파기했다면 그것 또한 엄중한 죄에 해당할 것입니다.

반드시 구속 수사를 진행해야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