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한 번 깔아 보자

Grandpassion 2017. 3. 28. 00:27
반응형


네이버에서 웹브라우저를 만들었네요. 한 번 써 볼까요?


■ 웹 브라우저 web browser ?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브라우저, 웹 브라우저, 인터넷 브라우저 라고 합니다. 

보통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익스플로러 라는 웹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깔려있기 때문에 그것을 통해서 만 인터넷을 할 수 있다, 라고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에 애플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면 애플은 자사의 사파리 라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브라우저의 종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의 종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 구글 크롬(Google Chrome) / 애플 사파리(Apple Safari) /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 오페라(Opera) 각각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 입니다.



■ 웨일 브라우저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웨일 브라우저"라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만들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처음 만든 브라우저 입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웨일 브라우저"를 한 번 깔아 봤습니다.



■ 네이버 웹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초기 화면 입니다


■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합니다


■ 옴니태스킹

  • 스페이스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두 개의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를 만들 수 있습니다. PC에서 모바일 버전을 볼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 안에 글자 번역

  • 보통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들은 번역이 불가능 한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이미지 안의 글자 까지도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 파파고 라는 번역기술은 맥락까지 번역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TTS 기능도 제공합니다. TTS 기능은 번역 된 텍스트를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음성인식 기술로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지 않고, 목소리로 글을 쓸 수 있는 음성 인식 기술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 단어도 드래그만 하면 퀵서치 기능을 통해서 번역해 줍니다.


■ 정신없이 뜨는 팝업창들을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스마트 팝업 기능이 있습니다.


■ 주소 창에 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사이트 이름만 치면 바로  이동 합니다.


■ 배터리와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세이버 기능이 있습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 스킨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일단 깔아 본 결과 나쁘지 않군요!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구글 에드센스의 통계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도 디자인 깔끔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과 같은 확장 앱도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롬에서 로그인 아이디와 비번까지 저장해서 매번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지 않고도 자동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웨일 브라우저에도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구글 크롬에서 설정한 확장프로그램도 웨일 브라우저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어쨌든 국내 첫 브라우저 탄생입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