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맞춤법 검사는 다음 맞춤법 검사기가 제일 좋다

Grandpassion 2017. 4. 15. 09:38
반응형

맟춤법 검사는 다음 맞춤법 검사기로

블로그나 서류 문서 논문 소설 기사 이력서 등의 글을 작성할  항상 맞춤법 때문에 고민입니다. 한국사람이지만 진짜 한국어 맞춤법 어렵습니다. 한국어가 다른 언어에 비해서 표현의 다양함이 있는 반면 맞춤법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외국인들은 물론이고, 한국인들도 한글 맞춤법을  표현하는 한글학자나 국어선생님 이외에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 아닙니다. 


이렇게 어려운 것이 한글 맞춤법인데, 어렵다고 해서 회사 이력서에 본인 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맞춤법을 틀리면 곤란하겠죠?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도 이 맞춤법 때문에 항상 고민일 것입니다. 필자도 매일 블로그에 몰릴 포스팅을 쓸 때마다 글을 써놓고 이 맞춤법이 맞나? 안 맞나? 하면서 네이버에다 검색을 하면서 맞춤법 검사를 하던 중 아예 맞춤법 검사기를 찾기로 마음먹고 맞춤법 검사를 찾아봤습니다. 물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맞춤법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필자가 사용해 본 결과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를 검색해 보면 몇 개의 검사기가 검색되는데, 필자가 이것저것 사용을 해 본 결과 다음 맞춤법 검사기가 가장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는 글자 수 500자, 다음 맞춤법 검사기는 글자 수 1,000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하는 과정도 훨씬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는 창도 크고, 가독성도 좋습니다. 다음 맞춤법 검사기의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맞춤법 검사기를 북마크 해서 인터넷 브라우저 창 상단에 배치합니다.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다음 맞춤법 검사기에 붙여넣기 합니다. 화살표에 글자 수가 표시됩니다. 글자 수는 1,00자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검사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교정 문을 확인합니다.



교정 문을 확인 후 맞춤법을 검사합니다. 띄어쓰기나 철자 등을 확인하고, 통상적인 글이나 인용구 같은 경우는 교정 문이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한 번 해줍니다. 문장의 위에 맞춤법이 틀린 문장이 표시되고, 교정된 문장으로 교체가 돼서 표기가 됩니다.



■ 틀린 맞춤법을 클릭



위와 같이 시원하고 크게 틀린 맞춤법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 효과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작은창 띄우기



위와 같이 작은 창으로도 띄울 수가 있습니다. 작은 창으로 띄워서 한 쪽에 배치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학사전 기능



다음 맞춤법 검사기에는 어학사전, 백과사전, 단어장, 작은 창의 기등들이 편리하게 지원 됩니다.


■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