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REVIEW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Grandpassion 2017. 4. 18. 10:5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할 때 유튜브 동영상을 첨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하여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서 사이드바의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플러그인 목록이 나옵니다. 상단에서 글쓰기 카테고리를 클릭하거나 전체 목록 중에서 직접 유튜브 동영상 넣기 플러그인을 찾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사용하기를 설정하면, 티스토리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준비가 완료됩니다.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글쓰기로 들어가면 오른쪽 사이드바 하단에 플러그인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YuoTube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올릴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 후 동영상 옆에 체크박스를 체크를 먼저 해줍니다. 


이걸 간혹 잊어버려서 헤매는 경우가 있으므로 제일 먼저 원하는 동영상에 체크를 해주고 사이즈를 선택하고 동영상을 올리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순서대로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 관리자 - 플러그인 설정 - YouTube 동영상 넣기 - 글쓰기 - 플러그인  YouTube - 동영상 선택 - 올리기


■ 티스토리 블로그  YouTube 동영상 올리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YouTube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해야 합니다.



■ 관리자 - 플러그인설정 - YouTube 동영상 넣기


먼저 플러그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목록이 뜹니다. YouTube 동영상 넣기를 클릭해서 사용하기 설정을 완료합니다.

이제 글쓰기를 하면서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화살표 지점에 플러그인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YouTube가 생성된 것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YouTube 동영상 올리기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한 후 체크박스에 반드시 체크를 먼저 해줍니다. 체크 항목이 잘 안보이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체크를 한 후 사이즈 설정에서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고 올리면 되는데, "에디터너비"는 블로그 본문 크기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계속 올리고 싶은 경우는 "창 닫지 않기"를 체크해서 창이 자동으로 닫히지 않게 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올리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