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ISSUE THEMA

태양광 관련주 - 셀 제조 기업 종목 정리

Grandpassion 2017. 6. 21. 04:47
반응형


태양광 관련주 - 셀 제조 분야 기업


태양광 발전은 빛을 받아서 전기로 바꾸는 사각형의 넓은판을 태양광모듈 또는 쏠라패널이라고 하고, 넓은 판을 구성하고 있는것을 셀이라고 한다. 


태양광에너지 셀제조  태양전지 셀 제조업체 태양광발전 전방산업. 태양광발전 사업의 핵심 중 하나인 웨이퍼를 가공해 실제로 전기를 생산해내는 셀 제조 및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 이다.


문재인 정부는 정부는 탈원전 시대를 선포하고 인류에 큰 피해를 발생할 수 있는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 등을 폐쇄하고 미래지향적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인 태양광 사업 등을 적극 육성한다고 발표했다. 신재생에너지의 대표 산업으로 태양광 산업이 선두에 있으며 태양광 관련하여 가장 기본이 되는 셀을 제조하는 기업으로는 삼성SDI. 한화케미칼. 한화. 가 대표적인 기업들이다.





태양광 관련주 - 셀 제조 분야 기업으로는 삼성SDI. 한화케미칼. 한화. 등이 있다.



태양광 관련주 - 셀 제조 분야 기업


삼성SDI 

전자재료 사업무문에서 박막태양전지,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등을 개발/생산중. 흡수합병된 (구)제일모직이 2011년 삼성전자로부터 태양전지 사업부를 인수. 




한화케미칼

세계수준의 기술력과 사업규모를 갖춘 한화그룹 계열의 종합화학 기업. 한화는 한화케미칼을 통해 그룹 주도로 태양광 사업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태양광 사업 수직계열화 구축. 이 가운데 태양광 자회사인 한화큐셀 등을 통해 셀 생산능력을 보유. 




한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로 태양광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화큐셀코리아 지분 보유. 2012년 자회사를 통해 독일의 세계적인 태양광업체인 큐셀(Q-Cells)을 인수. 





태양광 관련주 - 셀 제조 기업 종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