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REVIEW

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법 사이트 바로가기

Grandpassion 2017. 8. 17. 22:28
반응형


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법 사이트 바로가기 


살충제 계란은?

와구모라는 닭의 이를 방제하기 위하여 비펜트린이라는 살충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펜트린이라는 살충제 사용시 닭이 호흡과 사료 등을 통하여 살충제 성분을 흡수하였을 때, 농약의 잔류기간 동안 비펜트린이라는 농약 성분이 기준이 이상 함유된 계란을 말합니다. 그리고  피프로닐은 개나 고양이 등 가축의 벼룩이나 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살충제성분으로 둥물용 의약품 관련법에 따라 식용으로 쓰이는 닭에 대해서는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비펜트린은 닭에 기생하는 이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농약으로 1kg당 0.01mg 사용 기준치를 국내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환경보호청에서는 해당성분을 발암물질로 이미 불류한 바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피브로닐은 맹독성물질로 인체에 일정 기간 많이 흡수되면 간, 갑상선, 신장을손상 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피프로닐은 우리나라 쥐실험에서 중독시 행복호르몬인 도파민을 만드는 신경세포가 손상되면서 우울증 증가, 파킨슨 병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동물실험에서 경구 또는 피부를 통해 섭취 또는 흡수되었을 때 급 성독성이 있으며, 동물에게서 신경독성 및 간독성도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람이 섭취할 경우 구토와 어지러움 증상이 있으며, 장기간 섭취시 신장과 간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살충제 계란 확인하는 법



■ 살충제 계란을 확인하려면 계란에 찍혀있는 숫자와 글씨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 달걀 껍데기에 표시가 된 숫자와 글씨로 살충제 계란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이미 구매헤서 집에 보관하고 있는 계란은 계란에 숫자와 글씨로 살충제 계란인지 확인하고 구입처에서 반품하면 됩니다.








■ 현재 살충제 계란이 검출 된 농가는 32곳입니다.





■ 살충제 계란을 확인하는 방법은 달걀에 위와 같이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살충제 계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살충제 검출 계란 회수대상 정보를 클릭하면 현재 살충제 계란이 생산되는 농가명과 농가의 주소 등의 세부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