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 MEDICAL

탈모 방지를 위한 5가지 꿀팁

Grandpassion 2017. 8. 20. 15:13
반응형


탈모 방지를 위한 5가지 꿀팁 


탈모 예방을 위한 다섯가지 꿀팁입니다. 계절적인 일시적 탈모는 생활 습관으로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탈모 현상이 많은데, 재미있게도 국토교통부에서 탈모에 관련한 다섯가지 꿀팁을 알려주네요. 아마도 여름 휴가철 여행 관련해서 탈모 예방 수칙을 권고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계절적 요인, 일시적 탈모 현상이 아닌, 유전적 탈모나 질병에 의한 탈모는 미리 전문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예방, 치료를 해야 합니다. 


탈모 방지를 위한 다섯 가지 꿀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해서 평소 생활 습관으로 모발과 탈모를 관리합시다.







아직 끝나지 않은 여름, 탈모 방지 꿀팁 다섯 가지




■ 머리 감기는 낮보다는 밤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낮 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저녁 시간에 미지근한 물로 샴푸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비비며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머리 감는 습관을 길러보시길 바랍니다.





■ 대기 중의 각종 오염물질이 섞여 있는 비. 산성비. 그런 비를 맞게 되면 나쁜 물질들이 모낭 입구를 막아서 피지 배출을 어렵게 하고 세균 번식을 쉽게 합니다. 가급적 비를 맞지 말고, 맞았다면 바로 머리를 감아야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외출시에는 모자를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외부의 자외선은 모발과 두피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강한 햇빛은 모발을 건조하고 약하게 거칠게 만들고,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퇴화 시켜서 탈모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모자나 햇볓을 가릴수 있는 아이템으로 모발을 자외선에 노출 시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탈모 방지에 좋습니다.





■ 머리를 감고 완전히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외출을 하면, 머리에 남은 수분이 자외선을 빠를게 흡수해서 두피와 모발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서 머리를 바짝 말리고 외출할 것을 권합니다.




■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밤 10시~새벽 2시에는 피부와 모발의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불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조절해서 밤이 되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으로 탈모를 예방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