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REVIEW

치매에 걸렸을 땐 치매안심센터를 찾으세요

Grandpassion 2017. 8. 24. 00:41
반응형

■ 치매에 걸렸을 땐 치매안심센터를 찾으세요


정부는 연말까지 모든 시군구에 치매안심센터 운영

2017년 12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치매안심센터가 전국 시군구 252곳에 설치됩니다. 치매안심센터로 치매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갑니다. 일반인 대상으로는 치매 예방교육과 홍보, 정기 선별검진,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치매환자 대상으로는 정밀검사 진단비, 치료 관리비 등 경제적 지원과 치매환자 조호물품 지원, 치매단기쉼터 및 코디네이터 매칭과 치매진료 및 약제비를 지원합니다.



치매가족 대상으로 헤아림 가족교실 자조모임 지원, 가족카페 설치도 합니다. 치매안심센터가 여러분과 함께해서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대폭 줄어드리겠습니다.






■ 어느 날 불쑥 찾아온 손님, 치매 김미순 할머니는 남편이 자꾸 현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은행 계좌번호도 기억하지 못하자 불길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 할머니의 고민을 듣고 한 친구가 치매상담콜센터 1899 - 9988 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다행히 전화를 걸어서 집에서 가까운 치매안심센터를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 할아버지는 치매안심센터에서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통해서 치매 의심 소견을 받았습니다. 곧바로 할아버지는 정밀검사를 위해 관내 협약병원으로 연계되었습니다.





■ 검사 결과는 치매고위험군인 경도인지 장애, 경도인지장애란? 치매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인지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를 말하며, 치매로 발전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할아버지는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의 전담 사례관리사를 통해서 치매예방교육과 인지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할아버지가 교육을 받는 동안 할머니도 치매안심센터 가족카페에서 다른 치매환자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몰라보게 좋아진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을 할머니와 함께 지낼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 2017년 12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치매안심센터가 전국 시군구 252곳에 설치됩니다.





■ 치매안심센터로 치매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갑니다.


■ 일반일 대상 - 치매 예방교육과 홍보 / 정기 선별검진 / 인지재활프로그램


■ 치매환자 대상 - 정밀검사진단비, 치료 관리비 등 경제적 지원 / 치매환자 조호물품 지원등 / 치매단기쉼터 및 코디네이터 매칭 / 치매진료 및 약제비 지원


■ 치매가족 대상 = 헤아림 가족교실 자조모임 지원 / 가족카페 설치







이제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이 대폭 줄어듭니다. 치매안심센터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