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매매일지

KEC 매매일지 - 상한가 후 기간조정 보일 때

Grandpassion 2017. 8. 30. 17:08
반응형



KEC 전기차. 반도체제품 및 부품. 


반도체제품 및 부품 제조 전문업체. 전력제어/전류증폭용 트랜지스터(TR), 집적회로(IC) 등을 생산, 판매. 주력제품은 소신호트랜지스터(SSTR)임. 해당 분야의 주요 경쟁사로는 NXP, Rohm, ON-SEMI 등이 있음. 

최대주주는 (주)한국전자홀딩스 외.


2017/08/30 중국 전기차 의무판매제도 시행. 전기차 수혜 기대감. 상승

2017/08/24 경영진 자사주 매입 소식. 전기차 관련주 강세 속 상한가 

LG화학과 전기차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다이오드 모듈 공동 개발.


KEC 상한가 이후에 기간조정을 보일 때



KEC가 최근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을 하고, LG화학과 전기차 BMS 다이오드 모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중국이 2020년까지 전기차 의무판매제도를 시행할 것이라는 소식에 전기차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다.


1번 일 첫 상한가 이후, 2번 일 초대량거래를 동반한 캔들의 종가는 1번 상한가의 종가 위에서 마감했다. 그리고 3번 일 대량거래가 터진 2번 일의 평균가 구간에서 논다. 거래량은 대폭 줄었다. 4번 일 또한 마찬가지다.


1번 일 첫 상한가 이후 상한가의 종가를 깨지 않고 옆으로 횡보하는 상한가 후 기간조정 패턴을 보인다. 이것이 상한가 매매의 한 종류인 상한가 후 기간조정이다. 상한가 후 기간조정을 한다는 것은 세력이 공들인 상한가를 훼손시키지 않겠다는 의도인 것이다. 


2번 일 초대량거래가 터진 구간은, 전체 주가에서 바닥권 구간이다. 그리고 그 초대량거래가 터진 캔들 또한 훼손시키지 않는다.


KEC 상한가 이후에 기간조정을 보일 때 - 1분 차트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




1번 일 - 오후장 들어서 빠르게 상한가를 만들었다. 이렇게 빠르게 상한가를 만들면 일반인들이 따라붙지 못한다.


2번 일 - 시가를 그렇게 높게 시작하지 않고 장 시작부터 하락 조정을 하는데, 1번 일 상한가의 종가 구간에서 바닥을 다지다가 오후장에 치고 올린다. 그리고 이날 초대량거래가 터졌다.


3번 일 - 2번 일 초대량거래가 터진 캔들의 평균가 구간을 크게 훼손시키지 않는다. 


그리고 전체 주가 구간은 바닥권이다.


4번 일 - 3번 일의 장 중 흐름이 2번 일의 초대량 거래량의 피로감을 어느 정도 해소한 듯 보여서, 시가 구간부터 매수. 그러나 당일 이렇다 할 상승파동이 나오지 않았다.


매도 일 - 시가를 갭상승 시작해서 시가를 크게 훼손시키지 않는다. 그리고 장 초반에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된다. 상한가 언저리 구간에서 상한가에 진입을 못하고 밀린다. 매도


※ 당 종목은 이 포스팅에서 보여준 매수와 매도 포인트 말고도 최적의 매수 포인트들이 또 있습니다. 어디인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STOCK 주식 카테고리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공지사항을 먼저 읽어 주십시오.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