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부석냉면, 먹고 나면 또 생각 나는 냉면


물냉면 - 7,000원

비빔냉면 - 9,000원

사리 - 2,000원


돼지갈비 250g - 13,000원

생삼겹살 200g - 13,000원

공가밥 - 2,000원

후식냉면 - 3,000원. 돼지갈비 먹고 냉면을 시킬 때 이모에게 물어보세요, 후식냉면은 고기를 먹은 포만감을 배려해서 양도 적고, 냉면 가격도 쌉니다.



위치 - 충남 서산시 동문동 239 - 1 / 전화번호 - 041 - 666 - 0608 / 부석냉면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추억이 살아있는, 세월이 지나도 맛이 그렇게 변하지 않는 냉면 맛집 부석냉면



■ 냉면과 열무 얼갈이배추를 섞은 김치, 그리고 반건조 무김치. 겨자와 양념 소스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겨자와 양념을 넣지 않고 냉면을 먹습니다. 


한 번 먹고 나면 다시 생각이 납니다. 냉면에 마약을 넣다고 지인들끼리 표현을 합니다. 어떤 이유인지 어떤 재료로 만들었는지는 필자가 요리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묻지도 않습니다. 알 필요도 없습니다.


이 집 냉면을 먹은 지는 한 십여 년이 훨씬 지나서 약 이십여 년 일 겁니다. 친구와 가족 지인들을 만나면 같이 한 번쯤 가게 되는 냉면집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같이 부석냉면을 먹었습니다. 맛이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로 변한 것은 없습니다. 


부석냉면의 맛은, 부석냉면 창시자의 손맛을 지키려는 후계자의 노력이 항상 처음 먹었던 냉면 맛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부석냉면을 다시 찾는 이유입니다. 그런 그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면서 맛있게 먹는 냉면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서산시 동문동 239-1 | 부석냉면갈비
도움말 Daum 지도
  1. yen 2017.09.18 19:08 신고

    일명.. '간장냉면'이라고 합니다^^ 충남 서산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냉면이지요. 가난한 시절에 여름 냉국수로 육수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것이 시작이 아니었을까...추측해 봅니다. 암튼..처음 입맛엔 평양냉면처럼 밋밋하게 느껴질 수 도 있으나...한 그릇을 비우고 나면 목구명 안쪽으로부터 기분 좋은 향이 올라오며 또 찾고 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조미료 맛이나 풍미가 강한 음식을 선호하시는 분께는 비추ㅠㅠ. 평양냉면처럼 심심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강추^^

    • Grandpassion 2017.09.18 19:19 신고

      yen님께서도 부석냉면을 아시는 군요, 딱 맞는 맛 표현을 해주셨습니다.
      먹고 나면 이상하게 또 생각나는 냉면 ^^

      편안한 저녁 되시고, 댓글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