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REVIEW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 GLOBAL CITIZEN AWARDS

Grandpassion 2017. 9. 21. 13:47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 세계시민상 수상 - GLOBAL CITIZEN AWARDS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의 저명한 Think Tank인 Atlantic Council로부터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계시민상을 수상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시민상 수상 소감 시상식에서 "촛불집회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크게 발전시켰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 국민이, 국민의 뜻을 배반한 대통령을 파면시켰다"면서 촛불시민들이말로 노벨평화상을 받아야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GLOBAL CITIZEN AWARDS







문재인 대통령은 아틀란틱 카운씰로부터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세계시민상을 수상했다.



우리 국민은 촛불혁명을 통해, 헌법의 절차를 통해, 국민의 뜻을 배반한 대통령을 파면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4.19와 5.18, 6월항쟁과 촛불집회 등 시민저항을 나열하면서 "우리국민은 대통령이 잘못을 할 때 탄핵할 권리도 스스로의 힘으로 보여줬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새 정부는 촛불집회를 토대로해서 탄생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촛불집회가 위기에 빠진 민주주의를 구하고, 새로운 정부를 출법시켰습니다. 나는 촛불혁명으로 태어난 대통령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집회가 폭력이 아닌 평화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는 것을 보여줬다. 촛불시민들이 노벨평화상을 받아야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