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일간 BEST 분석

동국알앤에스 반기문 관련주 - 트레이딩은 심리전이다

Grandpassion 2016. 9. 30. 23:11
반응형


동국알앤에스 - 반기문. 김해공항. 동국산업의 계열사. 제강용 내화물.


반기문 - 반기문 사무총장의 사돈이 동국그룹의 고문.


2016/09/28 반기문 사무총장의 사돈이 동국그룹의 고문으로 반기문 관련주 편입. 상한가

2016/06/22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 김해공항 확장 결정. 급락.



동국알앤에스 반기문 관련주 - 트레이딩은 심리전이다


▶ [STOCK 일간 BEST 분석] - 동국알앤에스 반기문 관련주 - 트레이딩은 심리전이다


전일 포스팅에도 다루었던 동국알앤에스다. 주식 매매는 심리전이다.라고 언급했는데 세력의 심리 전술을 의미한다. 세력이 일반 대중들을 상대로 매집하기 위해서 물량을 뺐거나, 매도하기 위해서 물량을 털거나 할 때 쓰는 세력의 최고 스킬인 것이다.


1번일 상한가를 빠르게 진입한 이 후 전일 장 중 엄청나게 흔들어 댔는데, 어제 포스팅에서는 매수 후 매도의 타이밍을 언급했었고 오늘은 어제의 분차트 흐름을 보면서 과연 세력이 어제 대량거래를 터트리면서 물량을 팔았는가? 일반인들을 털어 내기 위한 액션인가? 를 분석해본다. 


전 일도 빠른 상한가에 대한 세력의 의도를 예기했었는데, 이렇게 빠르게 상한가에 진입했다면 다음 날도 시가를 높게 시작해서 고가권에서 하루 종일 팔거나, 아니면 다시 상한가를 갔어야 하는 시나리오였는데 다음 날 시가부터 갭 하락이라... 그리고 장 중 급등을 반복하면서 정신없이 흔들어 댔다. 자! 여기에서 우리는 쫄지 말고 세력이 팔았는지, 팔지 않았는지, 겁을 주기 위한 것 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목표다. 


2번 구간 팔아먹는 흐름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3번 구간 고점 찍고 급락. 고점에서 세력의 대량 물량을 다 털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왜? 아닙니까? 


전일 빠른 상한가를 날린 종가 구간에서 세력이 별 소득도 없이 대량 물량을 팔지는 않을 것이다. 세력이 손 놓고 아무것도 안 하면 주가는 떨어진다고 했다. 세력이 조금만 팔아도 주가는 급락을 한다고 했다.


4번 구간 더 이상 빠지지 않고 특정 가격대에서 버틴다. 파는 걸까요? 아니다. 다시 솟구쳐 5번 구간 이 자리도 세력이 수익을 많이 낸 구간일까요? 아니다. 


이후 종가까지 급락. 종가의 가격대는 2번 횡보한 구간. 전일 트레이더는 2번 구간에서 매수해서 수직각상승 할 때 수익을 챙겼다. 그리고 지켜본다. 장 후반까지 지켜보면서 지금 까지 언급한 내용의 세력의 의도를 읽었다면 종가에 종가배팅할 수 있는 매수 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당일 전 고점을 넘지 못하고 밀린다. 트레이더는 여기서 매도한다. 그리고 다시 종가 무렵까지 줄줄 흘러내린다. 그리고 전일 2번 구간과 전일 종가 구간에서 저점을 찍는다. 다시 이 자리가 매수 포인트다. 


그리고 다시 반등 후 양봉으로 마감했다. 당일도 대량거래를 동반했는데 당일 장 중 흐름만 보면 세력이 고가권에서 물량을 팔 때 하고 비슷한 분차트 흐름이다. 그러나 현재 상태로 봐서는 그렇게 고가권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 과정들이 매집이었나? 바닥권 세력의 매집 구간으로부터 약 +100% 상승 구간대다. 여기에서 약간 혼돈이 온다. 


팔고 나가도 되는 구간이기도 하면서, +200%를 향해서 다시 올라갈 수 있는 구간대이기도 하기 때문에 다음 날부터 중요한 기로에 서있다. 이제는 최고 거래량이 터진 캔들의 저점을 기준으로 지켜봐야 하는 상태에 놓여있다. 보유하고 있다면 이 자리를 깨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앞에서 포스팅한 여러 가지 스킬들을 준비하고 흐름을 지켜보면서 대응해야 할 자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