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엠코리아 세계최초 고효율 수소생산 기술 이전

Grandpassion 2017. 11. 21. 17:01
반응형


이엠코리아 세계최초 물에서 고효율 수소생산 기술 이전 받는다. 상한가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리O로와 OO OO 재테크"에서 GRAND PASSION의 STOCK ISSUE THEMA 포스팅의 많은 양을 무단 복제했습니다. 그래서 저작권 침해로 신고해서 리O로님의 블로그에서 필자의 포스팅이 강제로 삭제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리베로님의 블로그는 저품질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아마도 리베로님은 필자의 열혈 독자분일 것입니다.


필자의 포스팅이 아무리 마음에 드셔도 그대로 갖다 붙이지 마십시오. 글을 읽고 내용을 공부하고 자신의 필력으로 재가공해서 올리고, 사진은 원본 포스팅과 다른 것으로 올리시길 바랍니다. 


필자도 블로그 운영하면서 저작권 문제를 엄청나게 신경 씁니다.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출처 밝히지 않아도 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거의 가져오거나 출처를 밝히고 제공하는 이미지는 출처를 적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작권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블로그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필자가 착하고 귀찮아서 ^^ 법적인 조치를 하지 않고 "다음"내에서 신고하여 복사물을 강제 삭제로 마무리했는데, 사람 잘못 만나면 경찰서 왔다 갔다 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벌금도 꽤 많이 내야 됩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꿩 숨 듯이 머리만 숨긴다고 발견을 못하는 게 아닙니다. 복제물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블로거님들은 꼭 명심하시고 복사하지 마십시오. 아셨죠? 




2017. 11. 21. Today`s briefing


 삼성제약 - 최대주주인 젬백스앤카엘이 국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췌장암 항암면역치료제 리아백스주(GV1001)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젬백스앤카엘은 15일 GV1001이 신장암 치료제로서 가능성이 있음을 증명한 논문을 비뇨기과학 분야의 국제학술지인 Urology의 온라인판에 게재 승인됐다고 밝혔다.


 녹십자랩셀 - 차세대 면역항암제 기술 NK세포 치료제 시장에서 녹십자랩셀이 가장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NK세포는 외부에서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비정상세포를 죽이거나 암세포를 스스로 찾아서 공격하는 백혈구의 일종이다. 녹십자랩셀은 간암과 림프종을 치료하는 신약 MG4101을 개발하고 있다.  NK세포치료제 외에도 카티(CAR-T)치료제와 NK세포치료제의 장점을 섞은 CAR-NK세포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을 고려하고 있다.


녹십자랩셀은 오는 2020년께 암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치료제가 상용화될 전망이다. 녹십자랩셀이 사전 연구를 통해 확인한 결과 NK세포치료제를 썼을 때 위암이 10~20%, 유방암이 30~40% 치료 효과를 보인 반면 간암은 70%의 치료 효과를 보였다. 임상 과정에서 심각한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았다. NK세포치료제 시장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녹십자랩셀이 기술 개발에 성공하면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녹십자셀 - 녹십자셀은 셀 센터(Cell center) 시설자금 및 연구개발(R&D) 비용 충당 위해 600억원의 제로금리로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


 이엠코리아 - 이엠코리아의 자회사가 화석연료를 대체할 미래 에너지원인 수소를 물에서 적은 전력으로도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을 이전받는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부산대는 기계공학부 김용태 교수와 미국 아르곤국립연구소 네나드마르코비치 박사가 주축이 된 국제공동연구팀이 물을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수전해(水電解 water electrolysis) 과정에서 전력 소비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전극 구조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수전해 기술은 순도 100%에 가까운 수소를 추출하고 부산물로는 오직 산소만을 배출하는 친환경적인 기술이라는 점에서 미래 수소 생산의 가장 유력한 방식으로 손꼽힌다. 전극에서 느린 반응 때문에 이론치보다 훨씬 높은 전력을 소비하는 것이 단점이었다. 김 교수가 참여한 국제연구팀은 전기화학적 탈합금 방식으로 3차원의 나노다공성 전극 구조를 만들었다. 전극 구조는 전하 전달의 고속도로 역할을 수행해 적은 전력으로도 고효율의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자전도도가 고전류 밀도에서는 핵심 인자로 작용하는 것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관련기술은 국내 수소 전문기업인 엘켐텍이 이전받아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팜스웰바이오 - 팜스웰바이오의 자회사 큐브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소변을 이용한 암 체외 진단키트 "퓨린대사체분석키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을 위한 품목허가를 취득했다. 


퓨린 대사체 분석키트는 소변으로 종양 진단 및 스크리닝이 가능한 제품으로 건강검진시 종양세포의 유무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수 있다. 이 키트는 식약처의 품목허가를 취득해 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돌입한다. 









■ 상한가


삼성제약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의약품과 건강식품. 화장품.


2017/11/21 최대주주 함암치료제 발견 가능성. 상한가




■ 녹십자 그룹주


녹십자랩셀바이오. 제대혈. 줄기세포.


2017/11/21 면역항암제 재평가. 간암NK세포치료제 기대감. 상한가




녹십자셀황우석. 줄기세포. 항암면역세포치료제. 면역세포은행. 제대혈은행.


2017/11/21 제로금리로 6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셀센터 연구개발 비용 조달. 급등




녹십자엠에스지카바이러스. 진단시약, 혈액백, 혈액투석액, 가정용 의료기기


2017/11/21 녹십자랩셀. 녹십자셀. 녹십자 그룹주 동반 상승.




■ 수소전기차 관련주


이엠코리아 수소차. 선박평형수. 방위산업. 공작기계. 방산정밀부품. 원자력발전 제어설비. 군수/산업용 로봇.


2017/11/21 세계최초 물에서 고효율 수소생산 기술 이전 받는다. 양산 준비. 상한가




유니크수소전기차. 신공항. 자동차 유압 SOL`D VALVE, Valve류, 자동차용 시계, 시가라이터, 센서.


2017/11/21 수소차 관련주 동반 상승




코오롱머티리얼수소전기차. 화학섬유.


2017/11/21 수소차 관련주 동반 상승 속 급등




대우부품수소전기차. 자동차부품. 가정 및 산업용 콘덴서, 바이너리 CDMA(근거리 무선네트워크)


2017/11/21 중국 자동차 업체 동풍실업유한공사와 50대 50의 합자기업 설립 의향서 체결. 급등




■ 급등주


보락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사업, LG생활건강, 에스트라, 해태제과, 동아오츠카, 동아제약 주요 매출처. 


2017/11/21 항암제 원료 공급. 의약품 원료 신공장 건설 추진. 급등




롯데정밀화학남북경협. 롯데그룹 계열의 정밀화학 업체. 


2017/11/21 4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 신고가 경신




앱클론항체신약개발. 


2017/11/03 암 치료 항체 일본 특허 취득 모멘텀 지속. 급등




대주전자재료김문수. 신재생에너지(태양전지). LED형광체.


2017/11/21 2차전지용 음극소재 양산 관련 설비투자 검토 중. 급등




홈캐스트황우석. 줄기세포. 줄기세포 화장품 드라셀. 셋톱박스.


2017/11/09 제약 바이오 관련주 동반 상승 속 급등




나라케이아이씨새만금. 해저터널. 원자력발전소. 환경에너지.


2017/11/21 최대주주 변경과 대규모 자금조달 기대감 초급등




티슈진(Reg.S)세포유전자 기반 바이오 제약.


1999년 미국 메릴랜드주에 설립된 티슈진은 세포유전자 기반 기술을 이용해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 코오롱의 자회사로, 티슈진 주주의 70% 이상이 코오롱 그룹 계열사. 


2017/11/21 퇴행성 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 인보사 국내 출시 기대 모멘텀 지속. 급등




안트로젠줄기세포 치료제. 바이오. 


2017/10/18 내년말 줄기세포치료제 출시 기대감 급등




화인베스틸조선용 형강 중에서도 인버티드 앵글(길이와 두께가 다른 앵글)을 주력제품.


2017/11/21 24일 34억원 규모 보통주 110만주 자사주 소각 결정. 급등




팜스웰바이오합성의약원료. 바이오의약원료. 바이오시밀러. AI조류독감.


2017/11/21 자회사 큐브바이오, 50조 암 체외진단 키트 세계 최초 개발. 품목허가 획득.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