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갤럭시아컴즈, 세계 최초 선불충전 비트코인 POSA 카드 출시

Grandpassion 2017. 12. 8. 17:59
반응형


BGF리테일은 사업회사인 BGF리테일과 지주회사인 BGF로 분할 재상장했다.




2017. 12. 08. Today`s briefing


 시큐브 - 시큐브는 일본에서 빠른 응답(QR) 코드를 이용한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발명은 온라인상에서 지불결제 및 이체, 증권거래 등의 전자금융 거래에 따른 인증에 있어 개인정보 유출, 메모리 해킹 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QR 코드를 이용한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시큐브는 보안ㆍ인증 솔루션에 융합 적용 및 PGㆍ핀테크 서비스에 인증 수단으로 이번 특허를 적용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 BGF - 인적분할로 재상장한 BGR리테일은 상한가, 지주회사로 남은 BGF는 하한가를 기록 희비가 엇갈렸다.  


BGF리테일은 사업회사인 BGF리테일과 지주회사인 BGF로 분할 재상장했다. 지주회사인 BGF는 사우스스프링스와 BGF네트웍스를 비롯한 대부분 계열사가포함되며, 사업회사인 BGF리테일은 편의점 사업과 관련된 계열사를 보유한다.  


 한컴지엠디 / 한컴시큐어 - 한컴시큐어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에 보안기술을 공급한다. 회사는 메이저 가상화폐 거래소 4~5곳과도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 한컴시큐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서트온에서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의 월렛(가상화폐지갑) 보호에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월렛은 가상화폐를 보관하는 전자지갑이다. 최근 월렛이 해킹되거나 보안이 뚫리는 등의 가상화폐 거래 피해 사례가 발생하며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코인링크는 코스닥 상장기업 포스링크가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다. 


 비즈니스온 - 삼성전자가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했다는 소식에 실시간 빅데이터 기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온이 급등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삼성넥스트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개발하는 ‘블레이징DB’에 290만 달러(약 31억6000만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단행했다. 자금 투자와 함께 멘토링까지 제공하고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투자했다.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혁신조직 중 하나인 삼성넥스트는 빅데이터를 비롯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음성인식 등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뉴프라이드 - 미국에서 합법 대마초 재배 및 판매 사업을 추진 중인 뉴프라이드가 이를 활용한 제약 바이오 사업을 추진한다. 뉴프라이드는 최근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에서 의학용 대마초R&D를 위한 사업준비에 착수했다. 


 갤럭시아컴즈 - 세계 최초로 선불충전 방식의 비트코인 POSA 카드를 출시, 편의점에서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아컴즈는 신용카드부터 비트코인, 편의점 결제까지 모든 결제수단을 서비스하는 업체다. 갤럭시아컴즈는 세계 최초로 선불충전 방식의 비트코인 POSA 카드를 발행했다. 회사 측은 실시간 환불카드 특허를 이미 획득했으며 GS25, 세븐일레븐, CU 등 전국 3만여 개 편의점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오케이 비트카드(okBitcard)를 선불로 구매하고 현금을 충전하면 코인플러그라는 비트코인 회사와 연동돼 충전한 만큼의 원화가 들어온다. 이를 이용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 상한가


퓨쳐스트림네트웍스 가상화폐. 비트코인.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2017/12/08 계열사 옐로모바일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지분 보유 부각 2일 연속 상한가




시큐브핀테크. 보안. 공인인증서. 전자금융사기 모바일


2017/12/08 QR 코드 이용 인증 시스템 관련 일본 특허 취득. 상한가




BGF리테일 / BGFBGF 계열 편의점 업체. 편의점 브랜드 CU 운영.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사업자임. 구 BGF리테일에서 편의점 연쇄화 사업부문 등이 인적분할됨에 따라 재상장. 주요 종속회사로 BGF푸드, BGF로지스 등을 보유. 최대주주는 홍석조.


2017/12/08 인적분할 재상장 희비교차. BGF리테일 상한가. 지주사 BGF 하한가




■ 급등주


한컴지엠디 가상화폐. 드론. VR.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비메모리반도체 설계.


최대주주는 (주)한컴시큐어. 상호변경 : 다윈텍 -> 한컴지엠디. 관계사 한글과컴퓨터


2017/12/08 최대주주 한컴시큐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 보안기술 적용 부각. 




한컴시큐어비트코인. 가상화폐. 핀테크. 공인인증서 대체.비트코인.보안.


코스닥 상장사인 한글과컴퓨터와 한컴지엠디의 최대주주. 최대주주는 김상철. 상호변경 : 소프트포럼 -> 한컴시큐어


2017/12/08 비트코인 거래소 4~5곳과 보안기술 협업 논의 중.




비즈니스온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최대주주는 옴니시스템(주).


2017/12/08 현금배당 결정 및 삼성전자 엔비디아 빅데이터 공동 육성, 스타트업 투자 소식. 급등




한국화장품제조중국 소비. 화장품.


2017/12/08 한중 정상회담 기대감. 상승




뉴프라이드의료용 마리화나. 타이어.자동차부품. 화장품. 면세점. 여행사.


2017/12/08 미국 대마 사업 확대. 의료효능 접목 제약 바이오 사업 추진




갤럭시아컴즈핀테크. 비트코인. 삼성페이. 모바일커머스사업. 전자결제.


2017/12/08 세계 최초 비트코인 선불카드 부각.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고생 많으셨습니다. 날씨가 제법 춥습니다. 따뜻하게 보내시고, 행복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 출. 퇴근길 빙판, 블랙아이스 구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종일 햇볕이 안 드는 응달 구간에 생기죠? 넘어지거나 박으면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