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 문재인 대통령 중국 방문 경제사절단 선정

Grandpassion 2017. 12. 12. 16:44
반응형


NEW, 영화 강철비 넷프릭스 판매,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제작




2017. 12. 12. Today`s briefing


 암니스 -  암니스는 폴루스홀딩스를 대상으로 30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폴루스홀딩스는 바이오 시밀러 전문기업 폴루스의 최대주주로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암니스의 최대주주도 폴루스홀딩스로 변경된다. 아울러 암니스는 42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도 발행해 총 725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뉴프라이드 - 북미 마리화나 규제완화 움직임 가시화. 미국 투자자문 금융사 더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올해 북미 주식 시장에서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 종목 중 일부 선두 업체들의 12개월 주가가 3배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관련 종목들 중 시총이 4배 이상 증가한 종목들이 속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리화나 관련주의 주가상승은 합법화에 대한 지지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국내 상장기업 중에서는 뉴프라이드가 미국 현지에서 마리화나 재배와 유통,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뉴프라이드는 지난해 미국 네바다 주에서 의료용 마리화나 재배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을 인수하며 신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또한 올해 네바다주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움직임에 전문 유통기업, 판매점 등을 인수하며 사업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뉴프라이드는 지난달 29일 프리미엄 대마초의 첫 상품화를 완료하고 판매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이후 5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크루셜텍 - 크루셜텍이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경제사절단에 참가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크루셜텍은 사드 문제로 빚어진 외교 마찰로 인해 위축됐던 중국 고객사향 매출이 고객사인 화웨이의 스마트폰 '메이트 10' 공급을 시작으로 최근 점진적 회복세에 있다. 이와 함께 이번 경제사절단에도 선정돼 중국 비즈니스 회복과 매출 상승에 본격적인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됐다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이번 방중 일정 중 현지 주요 고객사들과 고위급 미팅을 통해 기존 BTP 사업을 점검하고,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솔루션, 지문인식 스마트카드, 초저가 BTP 등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도 논의할 예정이다.


 텔콘 - 텔콘은 관계사 엠마우스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제59차 미국혈액학회 연례 회의에서 신약 엔다리(Endari)의 출시를 발표했다. 엠마우스 엔다리는 오는 17일부터 미국 국립 특수 약국인 US 바이오서비스(Bioservices)를 통해 판매된다.


엔다리는 세계 최초 소아 환자용 겸상적혈구빈혈증(SCD) 치료제로, 지난 7월 미국 FDA로부터 최종 판매 승인을 받았다. 같은 달 텔콘은 엠마우스와 한화 약 540억원 규모의 엔다리 원료 L-glutamine(PGLG) 공급 계약을 체결해 현재 공급을 준비 중이다. 


텔콘은 최근 케이피엠테크 및 한일진공이 보유한 엠마우스 지분을 인수해 지분율을 12.74%로 높였다


 NEW - NEW가 넷플릭스 수출 호조로 인해 내년 영화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고, 영화와 드라마 제작 기능이 본격화돼 실적이 안정적으로 늘 것이란 분석이다. 


14일 개봉하는 영화 '강철비'를 비롯해 내년 1분기 이내에만 3편 이상의 영화가 넷플릭스로 판매될 전망이다. 드라마 제작사로서의 입지도 굳힌다. '스튜디오앤뉴'라는 제작 자회사를 출범해 내년부터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등 5~6편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 상한가


암니스 이동통신 중계기와 계측기. 태양광 발전.


2017/12/12 30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 425억 전환사채 발행. 총 725억원 자금 조달 예정. 이틀 연속 상한가




■ 급등주


뉴프라이드 트럼프. 의료용 마리화나. 타이어.자동차부품. 화장품. 면세점. 여행사.


2017/12/12 북미 마리화나 규제완화 소식. 상한가




크루셜텍지문인식. 생체인식. 


최대주주는 안건준


2017/12/12 문재인 대통령 방중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 경제사절단 선정. 급등




텔콘통신장비 부품. 의약품개발. 헬스케어 VR(가상현실).


자회사 케이피엠테크. 최대주주 (주)텔콘홀딩스 / 관계사 텔콘. 한일진공. 케이피엠테크.


2017/12/12 텔콘 관계사 엠마우스, 신약 엔다리 출시 발표. 급등




우리들제약문재인.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2017/12/05 우리들휴브레인 줄기세포 국책과제 연구 진행 모멘텀 지속 상한가




미스터블루웹툰. 웹드라마. 만화 출판.


2017/11/14 NHN코미코 통해 태국에 인기 웹툰 22작품 공급.




아스타의료 질량분석기. 치매진단기 제조


2017/11/23 영화과학과 1억6천만원 판매계약 체결




NEW엔터테인먼트. 영화투자 배급, 음악, 공연, 종합 미디어컨텐츠 유통업체. 


2017/12/12 넷플릭스 수출 호조 내년 영화 수익성 개선. 콘텐츠 제작기능 강화. 급등




네이처셀 치매. 줄기세포 화장품. 음료사업. 잔칫집식혜, 제주감귤, FRUITING 오렌지쌕, 밀감과립반제품, 사과푸례 브랜드.


2017/12/12 치매 줄기세포치료제 미국 임상2상 순항 모멘텀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