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시카고상품거래소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

Grandpassion 2017. 12. 18. 19:25
반응형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무더기 동반 급등, 



시카코상품거래소 CME, 2017년 12월  17일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




2017. 12. 18. Today`s briefing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이더리움 가상화폐지갑 관련주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세계 최대 선물거래소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거래 개시에 무더기로 동반 상한가와 급등를 기록했다.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현지시간으로 오는 12월17일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하였으며, 매일 오후 5~6시 한시간 휴장을 제외하고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거래가 계속된다. 한편,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는 12월10일 비트코인 선물을 출시한 바 있으며, 나스닥도 내년 상반기 비트코인 선물을 출시할 계획이다.


정부는 가상통화 투기과열과 가상통화를 이용한 범죄행위를 막기 위해 미성년자 거래금지와 금융기관의 가상통화 보유·매입·담보취득·지분투자 금지를 주요 내용으로 한 긴급 대책을 발표했다. 그러나 업계는 정부 규제가 전면 금지보다는 시장 질서를 바로잡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해석하며 호재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상한가 - 비덴트, 옴니텔, 위지트, 제이씨현시스템,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한일진공, 디지탈옵틱, 포스링크, 우리기술투자, 모다, 엠게임, 씨티엘


급등주 - 넥스지, 한컴시큐어, 대성창투, 손오공, 엔알케이, 라온시큐어, 다날, 파티케임즈, 팍스넷, 갤럭시아컴즈, 케이피엠테크, 주연테크, 퓨쳐스트림네트웍스, 한일네트웍스, 매커스, 이트론, 에이텍, SGA, 알서포트, 한국전자인증, 퓨전데이타, DSC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 우리기술투자 주가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영향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리기술투자는 카카오스탁의 개발사인 두나무의 지분 7%를 보유하고 있다. 업비트는 두나무가 운영중인 가상화폐 거래소다. 




 모다 - 모다가 현대BS&C가 자체 개발한 가상화폐 "Hdac"의 오픈 베타 거래를 실시한다는 소식에 사업 참여 논의 소식이 부각돼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모다는 최근 현대페이가 진행하고 있는 가상화폐 사업에 참여를 논의하고 있다. 특히 자회사인 아이템베이와 아이템매니아의 가상화폐 거래소 진출 기대감으로 다양한 사업 제휴 가능성이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 모다는 자체적으로 가상화폐거래소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내년 2월 베타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현대BS&C는 독자 개발한 가상화폐 Hdac의 시범 운영 거래를 내년 1월 15일 시작한다.




 엠게임 - 엠게임임이 가상화폐 사업 진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엠게임은 지난 12일 가상화폐 등 신규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가상화폐 사업을 위한 전자상거래 금융업 및 가상현실(VR) 장비 제조 및 도소매업, 스마트팜 자문·관리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계획이다. 


엠게임은 현재 가상화폐 채굴 사업에 착수했으며, 내년 1월 자회사를 설립해 온라인게임 내 보상과 마켓 등에 적용할 블록체인 개발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씨티엘 - 씨티엘이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씨티엘은 2018년 1월말 경 100% 자회사 더블럭게임즈와 함께 개발중인 가상화폐 비트지코인(bitgcoin)을 발행할 예정이다.


씨티엘이 개발중인 가상화폐인 비트지코인(bitgcoin)은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으로서 기존 코인들의 마이닝 방법과는 다르게 게임 플레이를 통해 쉽게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한 코인으로 게임 아이템의 구매 및 거래가 가능하다고 한다.


씨티엘은 내년 2월 경에는 자체거래소를 설립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지코인을 거래하겠다고도 전했다.




 라이프플렉스 - 라이브플렉스는 관계사인 씨티엘이 다음달 100% 자회사 더블럭게임즈와 함께 개발 중인 가상화폐 비트지코인(bitgcoin)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인 것에 동반 급등했다. 라이브플렉스는 씨티엘 최대주주 특수관계인으로 4.63%를 보유하고 있다. 씨티엘도 라이브플렉스 지분 3.05% 보유하고 있다.




 넥스지 - 넥스지가 암호화폐거래소의 동남아 진출을 계획 중이다. 넥스지는 지난달 24일 베트남 현지 정보기술(IT) 기업인

"윌비솔루션비나"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베트남의 블록체인과 핀테크 시장을 중심으로 금융 IT 분야를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윌비솔루션비나는 월비솔루션의 베트남 현지 법인으로 금융 전문 경영과 IT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다.


넥스지는 내년 상반기 국내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인 거래소에 대해 현지화 작업을 해 베트남 시장에도 도전한다.




 한컴시큐어 - 한컴시큐어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링크에 보안기술을 공급한데 이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4~5곳과도 협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트온에서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링크 월렛(가상화폐지갑) 보호에 보안기술을 적용했다. 월렛은 가상화폐를 보관하는 전자지갑이다. 최근 월렛이 해킹되거나 보안이 뚫리는 등의 가상화폐 거래 피해 사례가 발생하며 보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대성창투 - 대성창투가 삼성SDS의 블록체인 사업 진출 본격화 소식에 급등했다. 전국은행연합회 18개 은행과 삼성SDS는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은행연합회는 약 80억 원을 투입해 은행권 공동 인증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블록체인 환경에서 사용자 인증체계를 접목하는 국내외 대표적인 사례로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이용된다. 블록체인 시장은 오는 2024년 22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대성창투는 삼성SDS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업체인 블로코에 투자를 단행했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코인스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삼성과 대성창투가 공동 투자한 블로코는 2015년부터 한국거래소, 롯데카드, 경기도와 협력하며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해 지난해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2017/10/10뉴스




 손오공 - 손오공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종속회사 손오공IB가 블록체인 전문기업과의 가상화폐 채굴 사업 기대감에급등했다. 손오공IB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제너크립토와 "PC방 채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달 맺었다. 이번에 맺은 "PC방 채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은 현재 PC방의 유휴 자원을 활용한 가상화폐 채굴 및 유통이 목적이다.




 엔알케이 - 엔알케이가 가상화폐 사업을 추진한다는 주총 결의 내용에 급등했다. 엔알케이는 황진욱 비트헬로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총 결의 사항으로 올렸다. 또한 전자화폐 및 가상화폐 관련 사업, 핀테크 등의 신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비트헬로는 HMK홀딩스와 하이브리드 가상화폐 하이코인 기술에 대한 약 1조 원 규모의 투자 이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온시큐어 - 정부가 보호장치를 마련하지 못한 국내 중소형 가상화폐거래소를 무더기로 정리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생체인증 솔루션 개발업체 라온시큐어가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라온시큐어는 글로벌 최초 FIDO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바일 보안 솔루션 4종을 제공하는 업체다.


금융위원회는 내년 상반기 가상화폐 거래소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유사수신행위법)’ 개정안을 발의할 계획이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소비자 보호 장치를 마련하거나 자금세탁 방지 의무를 준수하는 등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앞으로 가상화폐거래소를 운영할 수 없다. 관련업계는 중소형 거래소가 대거 퇴출당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했다.




 다날 - 다날이 삼성전자 앱스토어, 카카오와 네이버 등 1만6000여개 가맹점 전자결제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사용 기대감에 급등했다. 모바일 전자결제 1위 업체인 다날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와 계약을 체결하고 가상화폐를 실제 화폐처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시장에 나선다. 


가상화폐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날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가상화폐로 직접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다날은 다음카카오, 네이버를 비롯해 삼성전자 앱스토어 등 1만6000여개 사 결제서비스를 하고 있다. 




 파티케임즈 - 파티게임즈가 관계사인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의 가상화폐 거래소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급등했다.


파티게임즈는 두 플랫폼 가입자들이 사용중인 마일리지를 가상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으로, 내년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또 국내외 외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도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의 마일리지를 가상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사업제휴 및 투자도 검토중이다.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의 합산 국내 시장 점유율은 95% 수준으로, 독보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이다. 두 플랫폼에서 거래되고 있는 연간 거래액만 해도 1조 원 규모에 달한다.


한편, 파티게임즈는 지난 5월 아이템매니아 운영사인 (주)비앤엠홀딩스로 지분을 약 100억원에 모다정보통신으로부터 인수한 바 있으며, 조만간 나머지 지분에 대해서도 추가 인수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입니다. 눈 많이 왔나요? 출. 퇴근길 안전운전 안전귀가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따뜻한 저녁 보내시고, 따뜻하게 주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종합주가는 떨어졌는데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 개별 테마주는 미친 듯이 올라갑니다. 이렇게 한 테마만 무더기로 급등 나온 날은 처음 봅니다. 종목 정리하고 포스팅하기도 어렵습니다. ^^


가상화폐가 어떻게 발전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가 없겠죠. 중요한 건 미국 상품거래소에 상장이 됐다는 것입니다. 금과 은처럼. 우리나라에서 현재 광적으로 과열이 되긴 했지만 새로운 변화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인류는 돌연변이 같은 이상한 사람에 의해서 일이 벌어지고 의야한 현상이 나타나면서 계속 진화해 왔으니까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