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7 / 외국인 기관 개인 수급 차트 설정

Grandpassion 2018. 1. 12. 11:01
반응형



수급 차트 설정 - 외국인 기관 개인


차트에 외국인 기관 개인의 누적순매수와 순매수 수급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투자자 동향을 누적과 당일 당일의 순매수를 한눈에 분석하기 위한 설정으로, 각각의 투자주체와 주가와의 다이버젼스 현상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 수급 차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01234567

슬라이드를 클릭해서 한 장씩 확대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수급 차트 설정 - 외국인 기관 개인 


차트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파란색 화살표,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차트의 지표들을 설정할 수 있는 사이드바를 연다. 그리고 하단의 "투자자동향"을 클릭한다.



개인 외국인 기관의 순매수와 누적순매수를 클릭해서 차트에 표시한다. 투자자별로 누적순매수와 순매수를 위와 같이 겹친다.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Y축 표시 방법" 창이 뜬다. "왼쪽에 Y축 표시 / 동일 지표 Y축 공유"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그래프 색상 설정


그래프를 더블클릭하거나, 차트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지표설정 > 외국인 기관 개인 누적순매수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차트 상단의 차트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름을 지정하고 차트를 저장해 놓는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증권사 서버로 저장하는 것을 잊지 말자!!!




어떻습니까? 수급이 보이십니까? 설정하고 주가와 수급의 다이버젼스 구간들을 한 번씩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주가가 급등하기 전에 수급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누적순매수와 순매수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등.


거래량에 초록색 선은 주식신용 잔고율입니다. 이것도 차트 사이드바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해서 신용 그래프와 주가의 다이버젼스 현상도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크릿노트 구독자 분들은 거래대금 그래프와 거래대금 Line 설정도 같이 해서 보시면 더 분석할 거리들이 재미있게 속속 보일 것입니다.


가상화폐, 암호화폐, 비트코인, 말도 많은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가 첫 상한가로부터 +1684% 상승했습니다. 비트코인 폭등 수준입니다. 이런 주가 차트가 급등하기 전에 지나온 행적들을 잘 분석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