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8 / 12 분할 종목 차트 만들기

Grandpassion 2018. 1. 14. 01:49
반응형



12 분할 종목 차트 설정


12 분할 차트를 만드는 목적은, 장 중 여러 종목의 주가 상황을 한 번에 보기 위함이다. 모니터의 크기가 한계가 있으므로 여러 개의 차트를 같은 공간에 배치할 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한 창에서 차트를 분할하여 여러 종목의 주가를 관찰하는데 목적이 있다. 취향에 따라서 6 분할, 9 분할, 12 분할로 나눌 수 있으며, 일봉과 분차트를 같이 배열할 수도 있다.



HTS의 상단 메뉴에서 차트 > 주식종합차트를 연다.


노란색 화살표, 관심종목과 차트가 연동이 되게 하려면 공유그룹에서 같은 번호로 설정하고, 그룹 전송/수신의 여부를 설정해 줘야 한다. 같이 연동하고 싶은 창들은 번호가 같아야 한다.


파란색 화살표, 차트를 분할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분할 개수와 모양을 선택한다.


빨간색 화살표, 동기화 부분에 "종목 / 주기 / 구성 / 추세선" 버튼이 있다. 분할 차트에서 체크가 된 차트끼리 연동하는 기능이다. 체크된 차트끼리 종목을 연동할 것인지, 구성(차트 설정)을 연동할 것인지, 추세선을 연동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버튼이다. 


예를 들어, 연동하고 싶은 각각의 차트를 체크하고, 기준이 되는 차트를 선택한 다음, 구성을 누르면 체크된 차트들이 기준 차트의 설정 구성으로 바뀐다. 이 설정을 이용해서 기준 차트에 지표나 기준선 색상 등을 먼저 설정하고, 나머지 차트들을 체크해서 기준 차트와 같은 설정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그리고 설정이 끝나면 체크를 해제한다.


각자 한 번씩 설정을 해가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연습한 후에, 원하는 구성을 만들고 "차트저장" 기능으로 차트를 저장해 놓는다.



12 분할 차트 제어 동영상




12 분할 차트는 장 중 매매를 위한 설정이므로 관심종목 창과 연계해서 익숙해지도록 연습을 한다. 예를 들어, 관심종목에서 종목을 누르면 12 분할 차트에서 활성화가 된 차트가 바뀌게 된다. 활성화된 차트는 "상단 타이틀바"의 색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차트 설정을 하면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이 창에 대한 제어와 이해가 완벽하게 됐을 때 차트를 저장한다.


장 중에 매매를 하는 전업 트레이더들은 HTS를 자유롭게 다뤄야 한다. 서투르게 행동하다가 매매 기회를 놓쳐서 큰 손실을 볼 수가 있기 때문에 HTS부터 능숙하게 다루는 연습을 하자!!!


프로 게이머가, 내가 어떤 캐릭터냐?, 키보드의 방향키는 어디 있지?라고 게임 대회 중에 익숙하지 않은 행동으로 찾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