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3 / 2분할 차트 만들기

Grandpassion 2018. 1. 18. 08:08
반응형



2 분할 차트 만들기 - 종목 차트 2 분할 / 업종 차트 2 분할


앞의 포스팅들에서 업종과 종목의 차트를 3 분할, 12 분할로 만들었다. 이번에는 2 분할 차트를 만들어서 저장한다. 듀얼 모니터에 배치할 차트들이다. 


종목 2 분할 차트는, 보유한 종목이 장 중에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경우 매매의 집중을 위해서 분차트와 일봉으로 된 2 분할 차트로 종목의 현재 위치를 좀 더 큰 화면으로 분석하기 위한 것이다.


업종 2 분할 차트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트로 장 중에 시황을 보기 위해서 모니터 한쪽에 작게 배치할 것이다. 



종목 차트 2분할



HTS 상단 메뉴에서 "차트 > 주식차트"를 클릭하여 원 차트를 띄운다. 지난 포스팅에서 분할 차트 만드는 방법으로 차트를 2 분할로 나누고 위와 같이 상단에는 분차트 하단에는 일봉 차트를 배열한다. 이때 각 차트에 종목 연동 체크가 돼 있어야 한다. 분차트와 일봉이 같은 종목이기 때문에 그렇다. 종목 2 분할 차트를 만들고 "차트저장" 기능을 이용해서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또한 원 차트를 일봉차트와 분차트로 각각 하나씩 더 만들어서 이름을 정하고 저장해 둔다. 이렇게 만들어둔 차트들을 다 꺼내서 모니터에 겹쳐서 배치하게 된다.



업종 차트 2 분할



HTS 상단 메뉴에서 "차트 > 업종차트"를 클릭하고 원 차트를 띄운다. 2 분할로 분할하고 위와 같이 코스피와 코스닥을 배치한다. 이때 각 차트에는 체크를 해제한다. 다른 업종이기 때문에 연동이 되면 안 된다.


위의 차트는 필자의 HTS 화면에서 보이는 그대로 캡처를 했기 때문에 작아 보인다. 그러나 원 차트로 만들 때는 크게 보일 것이다. 그대로 저장해 둔다. 모니터에 세팅할 때 차트를 줄여서 배치할 것이다. 



※ HTS 설정 포스팅은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설정입니다. 각 증권사 HTS에서 비슷한 기능을 찾아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증권사 HTS에는 기능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 HTS 설정 포스팅을 참고 응용해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