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5 / 상승 하락 상한가 하한가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19. 20:25
반응형



실시간 종목 검색 만들기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상단 메뉴에서 "검색전략 > 종목검색"을 클릭해서 검색식을 작성할 수 있는 위와 같은 창을 띄운다. 

빨간 화살표, 종목검색 상단 오른쪽 "신호"에 체크를 한다. 체크를 해야 실시간종목검색기에서 검색이 된다. 


위의 종목검색 상단 왼쪽의 "일반과 순차"를 이용해서 종목 검색식을 작성할 것이다. 대부분 일반에서 항목을 찾아서 작성하면 된다. 순차를 이용한 작성은 이후에 따로 나온다. 아래 이미지들의 글씨와 숫자를 잘 보고 그대로 작성하면 된다.



11% 상승 종목 / 종가가 상한가 / 고가가 상한가


HTS에는 상하한가 상황판이 있다. 그런데 왜 이렇게 종목검색식으로 만드냐 하면, 모니터 배치 때문이다. 종목검색을 여러 개 띄워야 하므로, 모니터 크기의 한계 극복을 위해서, 사용자 종합화면으로 만들어둔 종목검색기에 배치할 것이다. 모니터 설정이 다 끝나면 이해하게 될 것이므로 지금은 따라서 작성하고 저장해 두면 된다.


아래의 조건 검색식은, 당일 실시간으로 11% 이상 상승한 종목, 상한가, 고가를 상한가 찍은 종목을 검색하기 위한 것이다.



빨간색 화살표, A B C D 사이에 and와 or이 있다. 위와 똑같이 설정한다. and를 더블 클릭하면 or로 바뀐다.









설정이 완료 됐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저장한 종목검색은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13% 하락 종목 / 시가 대비 -13% 하락 종목 / 저가가 하한가


아래의 조건 검색식은, 전일 종가 대비 -13% 이상 떨어진 종목, 당일 시가 대비 -13% 떨어진 종목, 저가가 하한가 종목을 검색하기 위한 검색식이다.



빨간색 화살표, 위에서 보이는 것과 똑같이 설정한다. or은, and를 더블 클릭해서 or로 바꿔주면 된다.

파란색 화살표, B C D를 괄호로 묶었는데, B에서 D까지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 선택한 다음, "괄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저장한 조건 검색은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종합화면 만들기로 만들어둔 종목검색기를 실행해서, 위의 검색식들을 배치해 보고, 검색기의 설정들도 한 번씩 조작하면서 어떤 기능들이 있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