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19 / 가격조정 2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1. 04:28
반응형



가격조정 2 종목 검색식


가격조정 2 조건 검색식은, 1일 전, 2일 전, 3일 전 11% 이상 상승한 종목이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줄이면서 가격조정을 하는 것을 포착하기 위한 검색식이다. 



빨간색 화살표, 신호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실시간종목검색기에서 자동으로 포착이 된다.

파란색 화살표, 이베스트 HTS에 있는 기능으로 선택한 관심종목에서만 검색식의 종목이 잡히게 하는 기능이다.




노란색 화살표, 일반검색 항목에서 보이는 대로 설정을 한다. and를 더블 클릭하면 or로 바뀐다.

파란색 화살표, B C, D E, F G가 괄호로 묶여있다. 예를 들어 B와 C를 마우스 클릭 드래그로 선택을 한 다음 괄호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렇게 각각 묶어주고, 다시 B C D E F G를 한꺼번에 묶어준다.

빨간색 화살표, 관심그룹 항목에는 선택한 관심종목의 번호가 생성됐다. 체크를 해야 이 기능이 작동한다.






















당일 거래대금이 30억으로 되어 있다. 각자 원하는 거래대금을 입력하거나, 거래대금 조건을 넣지 않아도 된다. 




설정이 끝났으면 이름을 정하고 저장한다.



가격조정 2 종목 검색식으로 포착된 종목










별표 캔들이 기준 캔들이다. 종목 검색식 작성 시, 특정 관심종목에서만 포착이 되도록 관심그룹 선택을 해서 출현한 종목들로, 관심그룹을 선택하지 않으면 종목이 더 많이 나올 수 있다.


위 차트의 종목들을 보면 당일 뿐 아니라, 지난 과정에서도 같은 조건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