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22 / 시세신호 이동평균선 이탈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1. 18:22
반응형



시세신호 이동평균선 이탈 종목 검색식


시세신호 이동평균선 이탈 종목 검색식도 마찬가지로 보유 종목 감시를 위한 검색식이다. 보유 종목이 5일, 10일, 20일 각각의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 검색기에 포착되게 만드는 검색식이다. 


보유 종목은 종목의 속성에 따라서 매도 방법도 달라지게 된다. 어떤 경우에는 치고 올라가는 장대양봉의 고점을 기준으로, 어떤 경우는 시가 이탈 시, 어떤 경우는 이렇게 특정 이동평균선 이탈 시 매도를 하게 된다.



빨간색 화살표, 실시간검색기에 검색식의 종목이 포착되게 하려면 신호에 체크해야 한다.

파란색 화살표, 관심그룹에서 먼저 검색하고자 하는 특정 관심종목을 선택하고 검색식을 작성한다.




노란색 화살표, 일반검색 항목에서 위에 보이는 것과 똑같이 설정한다. and를 더블 클릭하면 or로 바뀐다.

빨간색 화살표, 관심그룹 항목에는 선택한 관심종목의 번호가 생성되고, 체크를 해야 해당 기능이 작동한다.










설정을 마쳤으면 이름을 정한 후 저장한다.



 보유한 어떤 종목이 그 매도의 기준에 해당하는 날이라면, 해당하는 시세신호 검색식을 검색기에 장착하고 장 중에 감시를 하는 목적으로 시세신호 검색식들을 만드는 것이다. 반대로 매수 조건의 신호 검색도 된다. 예를 들어, 어떤 종목을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 매수하겠다고 작전을 세웠다면 그 종목을 보유 종목에 편입하고 감시하는 것이다. 이렇게 시세신호 검색식은 보유 종목 또는 관심 종목의 매도 매수를 위한 감시용으로 사용된다.


 보유 종목의 감시를 위한 시세신호 종목 검색식을 마칩니다. 다음 장부터는 다른 조건 검색식이 포스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