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24 / 주가 변동폭 300% 종목 검색식

Grandpassion 2018. 1. 21. 22:52
반응형



주가 변동폭 300% 종목 검색식


주가 변동폭 300% 검색식은, 1년 동안 상승과 하락의 변동폭이 300% 이상되는 종목들을 검색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1년 동안 어떤 종목들이 급등하고 급락했는지를 검색해서, 그 종목들이 급등하기 전에 어떤 행보를 보였는지, 어떤 재료였는지 등을 분석하기 위해서 만드는 것이다.



파란색 화살표, 주가 변동폭 검색 작성은 "일반과 순차"를 이용하게 된다. "순차"를 이용한 작성은 맨 마지막에 한다.




파란색 화살표, "순차 조건 추가지표"가 보일 것이다. "일반 조건 추가지표"를 먼저 설정하고 "순차 조건"은 제일 마지막에 한다.

빨간색 화살표, 일반검색 항목에 A B, 순차검색 항목에 C가 표기된 것을 볼 수 있다.








기간 내 주가 변동폭 범위 240봉은, 240일을 뜻한다. 보통 1년의 주식 시장은 휴장일을 빼고 240일 잡는다. 그래서 240일 이동평균선이 1년을 의미한다. 즉, 1년 동안 주가가 300% 이상 상승하거나 하락한 종목들을 검색하는 것이다.


검색식을 작성해서 검색해 보면, 최근 급등한 종목과 급락한 종목들이 다 출현할 것이다. 이렇게 종목을 검색해서 주가 분석을 하면서 급등주 연구를 하게 되는 것이다. 아주 중요한 검색식이므로 반드시 만들어서 급등주 분석을 해보길 바란다.


기간은 2년 480 봉, 3년 720 봉으로 만들 수도 있다. 또한 변동폭도 바꿀 수 있으므로 본인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된다.



종목 검색, 조건 검색식, 신호, 보조지표에 대하여


그동안 필자가 올린 종목 검색식 포스팅들은 장 중 감시를 위한 목적이 강하다. 종목 검색식에 의존하기보다는 매일 나오는 상한가와 급등한 종목을 분석해서 나의 관심종목에 잘 정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실 필자가 올린 종목 검색식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단지 장 중에 시장 관찰을 하기 위함과, 내 관심종목에서 어떤 종목들이 그 조건에 해당하면서 움직이고 있는지를 관찰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것들은 결국 상한가 급등주 매매를 위한 부수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제일 중요한 것은 나의 관심종목 창이다. 100 종목을 넣을 수 있는 나의 관심종목 창. 상한가 매매의 모든 것은 나의 관심종목 창으로 귀결된다!!!


필자는 조건 검색식을 약 200개 이상 만들어 본 것 같다. 만들고 지우기를 반복하면서. 각종 보조지표, 신호, 체결강도 등 여러분이 상상하지 못하는 이상한 항목을 가지고 장 시작과 동시에 또는 장 중에 급등할 종목을 맞추고자 종목 검색식 연구에 몇 년의 시간을 보냈었다. 그러나 다 부질없다. 그렇게 검색식 공부하면 주식 실력이 느냐고? 종목검색 창에 대해서 아는 것만 는다. 어느 날 문득 필자는 만들어 놓은 검색식과 화려하게 차트를 수놓은 각종 신호와 보조지표들을 다 지우게 됐다. 그리고 속으로 이렇게 외쳤다. 이거다...!!!


※ 필자의 독자분들은, 조건 검색식과 보조지표에 대해서 욕심부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상한가 모아 놓은 관심종목 창 하나로 충분합니다. 시간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검색식 만드는 시간에 상한가 간 종목 재료 연구와 급등한 종목들 분석과 계좌를 어떻게 운영해야 내가 안 깨질 것인지를 연구하십시오!!! 그것이 가장 빠른 길입니다!!!



※ 이것으로 종목 검색식 작성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장부터는 그동안 만들어둔 차트와 사용자 종합화면, 그밖에 필요한 창들을 사용해서 듀얼 모니터 설정 포스팅에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