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25 / 듀얼 모니터 1

Grandpassion 2018. 1. 22. 11:33
반응형



듀얼 모니터 설치부터


먼저 컴퓨터에 듀얼 모니터를 설치한다. 모니터가 한 개는 당연히 연결되어 있을 것이다. 한 개를 더 연결하려면 컴퓨터 뒷면을 보면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 그래픽 카드 단자다. 그래픽의 사양에 따라서 모니터 연결 단자가 몇 개가 있는 경우가 있으나, 보통 두 개로 한 개는 이미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다. 나머지 단자에 모니터를 연결하면 된다.


※ 이때 컴퓨터의 전원, 플러그를 뽑고 모니터를 연결해야 한다. 모니터를 연결한 후 플러그를 꼽고 컴퓨터 전원을 켠다.



윈도우 7 기준이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화면 해상도"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나온다.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모니터가 두 개로 보이지 않는다면 빨간색 화살표, 감지를 클릭해서 새로 연결된 모니터를 불러온다.


먼저 메인 모니터를 1번으로 지정하고, 메인 모니터를 오른쪽에 배치할 것인지 왼쪽에 배치할 것인지 선택한다. 모니터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좌우로 옮기면 된다. 설정은 위에 보이는 것과 똑같이 설정하면 된다.


1번 메인 모니터가 오른쪽에 있다. 오른손잡이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것이 편하다. 오른쪽 1번 모니터에 주로 관심종목의 차트와 주문 창을 띄울 것이고, 왼쪽 2번 모니터에 관심종목 창과 시장 상황을 볼 수 있는 창들을 띄울 것이기 때문에, 오른손잡이는 주문 창이 있는 오른쪽에 1번 메인 모니터를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