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26 / 듀얼 모니터 2

Grandpassion 2018. 1. 23. 08:50
반응형



듀얼 모니터 설정, HTS 종합환경설정부터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가 듀얼 모니터에 배치된 창들이다. 이러한 창들을 배치하기 전에 HTS 종합환경설정부터 할 것이다. 두 개의 모니터에 짜임새 있게 창들을 배치하기 위해서, 또는 HTS의 기타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 종합환경설정 부분부터 설정한다.


1번 모니터에는, 그동안 만들어 놓은 각종 차트들과 주식빠른호가주문 창, 실시간잔고가 들어간 사용자종합화면 등이 겹쳐서 들어가 있다. 

2번 모니터는, 시황 창이다. 상한가를 모아놓은 관심종목 창과 종합주가지수, 해외선물 차트, 실시간검색기가 배치되어 있다.




종합환경설정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기준, 상단 메뉴바에서 "편리한기능 > 설정 > 종합환경설정"을 클릭한다. 아래의 종합환경설정 창들에서 보이는 그대로 숫자를 기입하고, 체크한다. 별도의 설명이 없거나 체크 표시가 하나도 없는 항목은 그냥 넘어간다.




빨간색 화살표열린화면 목록 설정은 1번 모니터를 제어하기 위한 설정으로, 위의 1번 모니터에서 차트 위에 있는 버튼들이다.







일반 주문 창의 설정이다. 매수주문에, "초기수량 고정금액"에 금액을 입력하면 주문 창 실행 시 자동으로 입력한 금액이 표기된다. 







빨간색 화살표, 보유주식계좌에서 계좌번호에 체크하면, 장 중에 보유한 종목에 뉴스가 발생하면 알림팝업과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관심그룹에 있는 관심종목에 체크를 하면, 해당 관심종목에 들어있는 종목의 뉴스가 발생하면 알림팝업과 소리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알람소리를 이용해서 소리알림의 유. 무를 선택할 수 있다. 장 중에 너무 띵띵 거리면 시끄러움으로 필자와 같이 보유주식계좌의 보유종목뉴스 발생 시에만 알람 설정을 하는 것이 좋다.





빨간색 화살표티커바 보기에 체크를 해제하면 HTS 하단에 있는 티커바가 사라진다. 티커바를 사용하려면 체크를 해야 한다. 필자는 모니터를 좀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티커바를 보지 않는다. 어차피 2번 모니터에 시황 창이 있다.










호가설정의 주식 메모 설정은, 호가창이나 주식빠른호가주문 창에서 설정한 항목의 호가에 그래프의 색상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호가 시세 메모"라고 한다. 예를 들어, 당일 시가를 빨간색으로 설정하면, 주식빠른호가주문 창의 당일 시가 가격에 빨간색으로 그래프가 생긴다. 그리고 "주식 메모 설정"은 10개까지 밖에 등록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