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모니터 설정


아래의 그림은 듀얼 모니터에 설정된 창들이다. 2번 모니터부터 창들을 배치를 할 것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기준이다.




2번 모니터에 배치된 창들



2번 모니터는 시황 창이다. 2 분할 종합지수와 개인, 기관, 외국인 수급. 시간대별 투자자별매매추이. 해외선물 4 분할 차트. 실시간종목검색기. 관심종목과 섹터종합 사용자종합화면들이 배치되어 있다.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하고 배치하면 된다.




차트 > 업종차트, 만들어둔 2 분할 업종종합차트를 꺼내서 크기를 줄인다.

빨간색 화살표, "일반화면 > 독립화면" 버튼을 클릭해야 창을 왼쪽으로 옮길 수 있다. 2번 모니터에 들어가는 모든 창은 독립화면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비교차트와 미니투자자를 겹친 모습이다. 먼저 비교차트를 설정한다.

차트 > 비교차트 > 차트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환경설정. 


빨간색 화살표, 지수선택을 클릭하고 설정을 한다. 코스피와 코스닥이다. 그리고 상단바에 보이는 그대로 설정한다.

비교차트 > 차트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 상단바보기 > 지수선택 > 업종지수 > 코스피 > 종합 > / 코스닥 > 코스닥종합.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비교차트 > 마우스 우클릭 > 상단바보기를 해제해서 보이지 않게 한다. 독립화면 버튼을 클릭하고 2번 모니터로 이동시켜서 배치한다.


다음으로 미니투자자를 꺼내서 투명도를 설정하고 비교차트에 겹칠 것이다.

파란색 화살표주식시세 > 미니시세 > 미니투자자를 띄운다. 일반화면 > 독립화면를 실행시키면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된다. 클릭하여 투명도를 50으로 설정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2번 모니터로 이동시켜서 비교차트에 겹친다.




주식시세 > 투자자별 매매분석 > 시간대 별투자자매매추이 창을 띄우고,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개인과 외국인의 선을 더 굵게 한다.


※ 개인과 외국인은 항상 반대로 움직인다. 외국인과 개인의 그래프가 만났다가 벌어지는 지점이 변곡점이다. 외국인만이 지수를 견인할 수 있다. 개인이 외국인을 보면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이 개인들을 보면서 움직이기 때문에 이렇게 항상 외국인과 개인의 다이버젼스 현상이 일어난다.


빨간색 화살표, 개인, 외인, 기관에 체크한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른 투자자 그래프도 추가할 수 있다.


업종은, 코스닥을 기본으로 체크한다. 상한가 매매는 코스닥에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코스닥 지수를 보는 것이다. 장 중에 코스피를 확인하고 싶으면 코스피를 체크하면 된다. 선물과 옵션도 클릭해서 보면 개인과 외국인의 수급이 항상 반대로 움직이는 것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선물 매매를 할 때, 외국인과 개인의 그래프가 만났다 떨어지는 변곡점을 이용하기도 한다.




차트 > 해외선물차트를 띄우고 만들어 놓은 4 분할 해외선물 차트를 불러온다. 해외선물 차트는 장 중에 한 번씩 해외시장을 관찰하기 위한 목적이다. 해외선물 지수는, E-mini S&P 500 미국 / DAX 독일 / Nikkei 225 Dollar-bassed 일본 / SGX FTSE China A50 중국 지수다.


설정이 끝났으면, 독립화면으로 실행해서 2번 모니터로 이동시킨다.




편리한기능 > 사용자종합화면을 클릭하면 그동안 만들어 놓은 사용자종합화면 목록이 보일 것이다. 지난 포스팅에서 사용자종합화면으로 만들어 둔 실시간종목검색기다. 


실시간종목검색식은 11% 상승한 종목과 11% 하락한 종목, 나머지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검색식을 배열하면 된다. 검색기의 항목은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종목명, 현재가, 등락률, LH봉, 거래대금으로 설정한다. 


빨간색 화살표, "실시간 검색 설정" 창을 열고 위와 같이 설정한다. 소리 체크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하는데, 체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장 중이 정신없이 시끄럽게 한다.

파란색 화살표, 마우스를 이용해서 공간을 넓히거나 줄일 수 있다.




편리한기능 > 사용자종합화면을 클릭하여 관심종과 섹터종합이 들어간 사용자종합화면을 띄우고, 독립화면을 실행하여 2번 모니터로 이동시켜서 배치한다. 


빨간색 화살표, 장이 시작한 후 조회 버튼을 눌러야 실시간 상승률 상위 섹터를 알 수 있다. 그리고 가끔씩 조회 버튼을 눌러서 오늘 어떤 섹터가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파란색 화살표, 장이 끝나고 상한가와 급등주를 선별하여 관심종목에 편입한 후 "서버에 저장하기"를 눌러서 서버에 저장시켜야 모바일에서도 바뀐 관심종목을 볼 수 있다. "서버에 저장하기"를 클릭하지 않으면 모바일에서 바뀌지 않는다.



※ 2번 모니터 설정을 마칩니다. 다음 장에서 1번 모니터 세팅에 들어갑니다. 1번 모니터까지 설정을 끝내고, 저장하여 HTS 상단에 버튼을 생성시킬 것입니다. 



  1. 여의길상 2018.01.25 00:32

    자세한 포스팅 고맙습니다.
    이베스트 HTS로 듀얼 모니터 꼭 설정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원이 2018.09.20 18:42

    GRAND PASSION님 이베스트 실시간종목검색식을 사용자종합하면에
    배치가 안됩니다. 이베스트가 바뀌고 난후에는 없어졌네요.

    • Grandpassion 2018.09.20 18:55 신고

      그렇습니다. 업데이트 후 없어졌습니다.
      필자가 몇 번을 "다시 만들어 놓아라"라고 요구했는데, 오류가 발생한답니다. ㅎㅎ

      그냥 "e실시간종목검색 창"으로 중복해서 나란히 4개로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종합화면( 실시간검색기, 주식실시간잔고, 관심종목, 뉴스)에서는 실시간검색기 빼고 만드시고,
      따로 그 위에 e실시간종목검색기를 한 개만 배치하시길 바랍니다.

      e실시간종목검색기가 5개까지만 중복으로 열린다고 공지사항을 봤습니다만.
      5개 이상 열리면 원하시는 만큼 배치하시면 되겠습니다.

  3. 원이 2018.09.20 19:02

    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