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HTS 설정

주식 차트 HTS 설정 - 31 / One 모니터

Grandpassion 2018. 1. 29. 08:06
반응형



One 모니터 설정


One 모니터 설정은, 모니터 한 개에 HTS를 설정하는 것이다. 모니터가 한 개 이거나, 여행이나 출장으로 외부에서 주가 관리와 매매, 종목 분석을 하기 위한 설정으로 노트북에도 HTS를 깔아서 One 모니터를 사용하면 된다.


이번 설정은 매매와 분석에 필요한 창들을 HTS의 상단 우측에 있는 "가상화면"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을 할 것이다.




빨간색 화살표, "가상화면" 버튼이다. 1, 2, 3번의 가상화면 버튼을 이용할 것이다.

노란색 화살표, "사용자화면 배치등록" 아이콘이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사용자화면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파란색 화살표, One 모니터 사용자화면 버튼이다. 필자는 1, 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가상화면 1번 설정하기


 지난 시간에 만들어 놓은 장 중 매매를 위한 사용자화면 T, 가  있을 것이다. 제일 먼저 T, 를 클릭해서 듀얼 모니터 설정을 불러온다. 이 듀얼 모니터 설정 중에 왼쪽은 지우고, 오른쪽은 그대로 가상화면 1번을 만들 것이다.


T화면의 왼쪽 2번 모니터의 창들을 모두 지운다. 창 버튼 > 우클릭 > 닫기, 를 하여 닫아 버리면 된다. 그러면 오른쪽 1번 모니터의 창들만 남아있게 된다.


그런 상태에서 노란색 화살표, 사용자화면 배치등록을 클릭해서 버튼을 생성시킨다. 버튼 우클릭 > 이름바꾸기 > 이름을 바꾼 후 > 다시 버튼 우클릭 > 화면툴바설정, 에 들어가서 사용자화면 버튼을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킨다. 그러면 가상화면 1이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 아래의 1번 가상화면 만들기는 과정을 보여 주는 것이므로 생략하면 되고, 2번 가상화면 만들기부터 시작하면 된다.



1번 가상화면 만들기



차트 > 주식종합차트 > 2 분할 차트를 불러와서 위와 같이 배치한다.




차트 > 주식종합차트 > 9 분할 차트를 불러와서 위에 덮는다.




일봉과 분봉, 주식빠른호가주문 창을 각각 1그룹, 2그룹, 3그룹으로 배치한다. 지난 듀얼 모니터 포스팅을 마친 독자분들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 것이고, 이 포스팅을 처음 접하는 독자분들은 "주식 차트 HTS 설정" 포스팅을 처음부터 구독하시길 바랍니다.




편리한기능 > 사용자종합화면 > 검색기와 주식실시간잔고, 관심종목, 뉴스센터가 들어간 사용자종화면을 배치한다.




2번 가상화면 만들기



빨간색 화살표, 2번 가상화면 버튼을 클릭한다.

주식시세 > 시간외단일가 > 시간외 상승률 상위 창을 불러와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좁게 배 한다.




종목검색 > 실시간종목검색 창을 불러와서 시간외단일가 창 위에 덮어 씌운다.




주식시세 > 관심종목 창을 불러와서 실시간종목검색기 창 위에 덮어 씌운다.




차트 > 주식종합차트 > 수급 차트를 관심종목 옆으로 붙인다.




차트 > 주식종합차트 > 2 분할 차트를 불러와서 수급 차트 위에 덮는다.




3번 가상화면 만들기



빨간색 화살표, 3번 가상화면 버튼을 클릭한다.

투자정보 > 국내외 시장동향 > 국내금융종합시장 창을 불러와서 왼쪽으로 배치시킨다.




투자정보 > 국내외 시장동향 > 국제금융종합시장 창을 불러와서 옆에 나란히 붙인다.




해외 > 해외선물옵션차트 > 해외선물옵션차트 > 12 분할 해외선물 차트를 불러와서 덮는다.




차트 > 업종종합차트 > 3 분할 업종 차트를 불러와서 배치한다. 이렇게 가상화면 1번, 2번, 3번의 설정이 끝났다. 가상화면 1번으로 돌아간다.



사용자화면 1, 로 덮어 씌우기


이미 위에서 사용자화면 1, 을 만들었기 때문에 사용자화면 배치등록을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된다.


사용자화면 버튼 1 우클릭 > 열려있는 화면으로 교체 > 그러면 모든 가상화면이 사용자화면 버튼 1로 저장된다. 이제 모든 설정을 증권사 서버로 저장하고, 다시 노트북에서 불러오면 된다.


편리한기능 > 사용자환경저장/불러오기 > 서버에 저장하기, 로 저장. 그리고 노트북에서, 서버에서 불러오기. 




※ 이것으로 HTS 설정의 모든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동안 따라 하시느라고 수고하셨습니다. 독자분들의 성공투자를 응원합니다!!!